파워블로그의 문제와 대안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2. 개념 및 문제발생배경

3. 문제진행상황 및 구체적 실태

4. 시행중인 대책

5. 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우리는 과거 농업사회와 공업사회를 거쳐 현재 제3의 물결인 정보화 시대에 도래하게 되었다. 매체와 통신기술의 발달, 그리고 지식의 온라인화에 따라 어떤 대량의 물질적인 자본보다 누군가의 소량의 정보가 무한한 다수를 선동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바라왔던 이상적이고 긍정적인 측면만이 아닌 분명 이면에는 부정적인 모습도 보이고 있었다. 우리 조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 거대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블로그에 대한 부정적 실태를 조사해보았다. 일명 ‘파워블로거’라 불리며 자신의 글과 포스팅에 대해 그 영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바, 그 블로그를 불순한 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과연 이 문제는 어떻게 발생하였으며 또 현재 구체적인 실태는 어떠한지, 그리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조사를 해보았다.


2. 개념 및 문제발생배경

①파워블로거란?
파워 블로거란 블로거 중에서도 방문자 수 또는 스크랩 수 등이 많아 인기가 높은 블로거를 가리키는 말이다. 네이버의 경우 2008년부터 블로그 활동 지수(운영기간, 포스트 수, 쓰기 빈도)와 블로그 인기도 지수(방문자 수, 이웃 수, 스크랩 수)를 합산해 매년 분야별 파워 블로그를 선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슐리 마케팅전략분석및 애슐리 브랜드전략분석_애슐리 현 문제점과 전략제안(아웃백,빕스와 비교분석)
  • 애슐리 의미(3) 애슐리 타입소개3. 패밀리레스토랑 시장분석(1) 기존 기업간 경쟁(2) 잠재적 경쟁기업(3) 대체품의 위협(4) 공급업자의 교섭력(5) 구매업자의 교섭력4. 경쟁사 분석(1) 아웃백1) 아웃백의VISION2) 아웃백 전략3) SWOT 분석(2) 빕스1) 빕스의 목표와 비전2) 빕스 전략3) SWOT 분석5. 애슐리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애슐리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6. 애슐리 현재 문제점과 대안전략 제안대안방안1대안방안2대안방안3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블로그⓶ 카페/클럽⓷ SNS 이용⓸ 리뷰 전용 사이트 이용4. 오프라인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방안(실제 반찬가게와의 협력)Ⅳ. 웹사이트 구축과 기술 활용1. 웹사이트 구축의 계획과 설계⓵ 웹 사이트의 목적/목표⓶ 타겟 설정⓷ 정보설계과정⓸ 웹 디자인2. 웹사이트의 구현⓵ 콘텐츠의 핵심내용 (사이트 맵 구성과 각 카테고리에 관한 내용)⓶ 디자인의 핵심요소⓷ 지원과 구현의 역할을 하는 최신 기술적 요소(프레지 기술, 소셜과 연동)Ⅴ.

  • [A+레포트]UCC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블로그/미니홈피(58.6%)가 가장 많았으며 본인이 활동하는 카페/커뮤니티(24.3%), 타인의 블로그/미니홈피(8.2%) 순이었다. 이용자 본인 콘텐츠 내용 및 형태(%)자료 : 한국인터넷진흥원, 2006한편 UCC의 유통경로는 포털의 UCC 게시판(19.6%)이나 UCC 전문사이트(17.7%)보다는 카페/커뮤니티(66.4%), 블로그/미니홈피(64.4%)와 같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서 더 많이 이용된 것으로 나타났다.Ⅳ. UCC 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UCC의 확산이 전체 미디어 산업

  • [특수미디어] 대안미디어
  • 대안언론과 대항언론을 구분하여 사용하지는 않겠으나 대안언론과 대항언론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 잠시 집어보고자 한다. 대안미디어(alternative media)란 자본주의 영리추구와 특정 당파성에 입각해 운영되는 대중매체의 지배 질서를 거부하고 현실 속에 은폐되어 있는 모순을 폭로하거나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미디어를 말한다고 할 수 있다. 반면에 대항언론이란 기존의 언론이 정치권력이나 자본에 종속되어 있는 상황에서 그 문제점을 지적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문제점1. 각 업체별 브랜드 파워의 격차 감소2. 광고 전략에서의 경쟁업체의 급부상 – 3. 고급이미지의 부족4. 모 기업의 낮은 신뢰도5. 브랜드 가치측정 모델의 부재Ⅲ. 대림의 나아갈 길1. 아파트 브랜드에서의 ‘래미안’과의 양강체제 형성2. 경쟁사보다 앞서 차별화된 시장을 선점 3. 품질(fact)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인지4.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실시5. 브랜드 제고를 위한 마케팅공모전 실시Ⅳ. 맺음말☞epilogue2“단지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