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ealth 국내외 현황과 U-Health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U-Health 개념과 U-Health 국내와 국외 현황을 분석하였으며, U-Health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 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1. U-Health 개념
2. U-Health 국내 현황
2-1. 공공부문 U-Health 시범사업 현황
2-2. 공공부문 U-Health 시범사업 추진 사례
2-3. 분야별 현황
3. U-Health 국외 현황
4. U-Health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 분석
- 본문내용
-
2. U-Health 국내 현황
2-1. 공공부문 U-Health 시범사업 현황
정부에서는 U-Health 산업 활성화 촉진 및 고령화 사회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2006년부터 다양한 U-Health 시범사업을 추진하였다. U-Health 시범사업은 과거 1990년대부터 여러 부처에서 주로 원격의료 시범사업 위주로 추진되었으며, 2000년 초반 의료법 개정 이후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서 시스템 구축을 통한 단순 진료위주의 시범사업에서 탈피하여 정부주도 공공의료서비스 중심의 서비스 모델 발굴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U-Health 서비스 모델개발 및 검증 사업들이 중점적으로 추진되었다. 2006년부터는 정보통신부(현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의료취약계층 해소, 의료복지 수준향상 사회적 편익 및 안전망 확충 등 사용자 중심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격의료, 응급, 안전관리 분야 등 다양한 U-Health 서비스 모델을 개발·적용하였다. 2009년 이후에는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에서 주로 U-Health 관련 기술, 콘텐츠 개발, 인력양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U-Health 현황과 정책과제 (송태민 외 6명)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9 전자의료기기 및 U-Health 산업 총람 (산업교육연구소) / MDJ 메디저널신문사
2012 스마트 케어, U헬스케어 서비스 실태와 참여업체 동향 / imFact 임팩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