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감상문]남과북
독후감을 듣는 것처럼 나를 즐겁게 해준 일은 별로 없다. 번번이 당하는 일이지만 문학과지성사의 김병익(金炳翼) 형에게는 이번에도 역시 많은 은혜를 입고 있다. 그는 소설 연재중에는 무시로 나를 만나 많은 충고와 격려를 주었으며, 동아일보 조사실에서는 나를 대신하여 ‘모택동 어록’을 찾아주었고, 심지어 자신에겐 전혀 필요 없는 625 동란에 관한 신간 서적까지 구해주었다. 특히 내게 잊을 수 없는 일은 일만 매에 육박하는 막대한 분량의
- 지학사 문학상
독후감- 수필은 간결한 것이 특색이며 산문으로 씌어진다.▶ 기행문- 인생이나 자연 등 소재를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다▶ 단평- 흔히 글쓴이의 심미적 안목과 철학적 사색의 깊이가 드러나는 글이며 비판의식도 나타난다. 6, 개인적인 수필과 사회적 수필의 특징을 비교해보자▶답 : 개인적 수필의 가장 큰 특징은, 주로 독자의 정서에 호소한다는 점이다. 사회적 수필의 큰 특징은 독자의 논리에 호소하면서도 정서를 배제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오발탄의 소설 읽는 과정(개인별 의미구성 학습지) 을참고로 하여 읽고, 읽은 후 이해 및 감상은 학습지를 통해 정리하게 한다.맥락 적용: 독자의 상황맥락 인식•나에게 주어진 읽기 과제는 무엇인지 확인해 봅시다.•무엇에 중점을 두고 읽어야 할지 생각해 봅시다.▶기본 텍스트‘이범선의 오발탄’읽기학습자들이 오발탄이란 작품을 읽기 전에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을 질문을 통해 먼저 제시 한다.맥락 적용: 독자의 수용맥락에 따른 상황 맥
- [독후감]딥스를 읽고-독후감 5개모음
읽고, 셈하고, 문제를 해결할 줄 아는 능력을 애써 숨기려하면서 놀이 치료 방에서는 그 능력을 과시하려고 애썼을까? 딥스는 왜 갇힌 애완용 동물에 관심이 크고, 나가는 문을 만들길 좋아하는가? 딥스는 왜 모래 속에 장난감 병정을 묻어 놓고 아빠라고 불렀는가? 이런 모든 것이 액슬린 박사가 자신의 눈높이를 낮추어 딥스의 세계를 이해하려고 애쓴 단서들이었다. 그리고 딥스를 대할 때에도 딥스에게 무엇을 하라고 강요하기보다는 딥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