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의 힘(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열려있지만 누구나 들어갈 수 없는 습관의 변화

2. 습관의 변화를 위한 7가지 제안
2.1. 단순하지만 확실한 신호를 찾아라
2.2. 확실한 보상을 감행하라
2.3. 열망을 찾아내라
2.4. 변화에 대한 믿음을 소유하라.
2.5. 핵심습관을 찾고 붙들라.
2.6. 함께하라.
2.7. 계획을 세우라.

3. 성공적인 습관의 변화를 향해
본문내용
습관이란 무엇인가, 사전이 정의하는 습관이란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방식이다. 뿌리대로 거두는 자연의 법칙을 생각해본다면, 습관은 내 인생의 다양한 씨를 뿌리는 행위이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뿌리는 행위의 양식들은 하나의 열매가 되어 내 삶으로 돌아온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는 옛말이 있다. 세 살부터 무의식과 의식을 넘나들며 형성된 반복된 행동은 나의 인생을 만든다. 그렇기에 인간에게 습관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더불어 내 인생에 대한 변화를 갈망한다면 나의 습관을 인식하고 변화시키는 도전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미 나와 하나가 된 습관은 쉽게 내 삶 속에서 떠나려 하지 않는다. 어떻게 습관을 변화시킬 것인가, 습관형성의 메커니즘(mechanism)을 알고 그 원리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감행한다면 좋은 효과를 거두지 않을까, 이런 질문과 함께 '습관의 힘'이란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저자인 찰스 두히그(charles duhigg)는 이 책을 위해 700여 편의 학술 논문을 살폈고 300여명이 넘는 과학자와 경영자들과 인터뷰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우리 삶에 미치는 습관의 다양한 모습들과 원리들을 찾아냈고 이 책을 통해 전하고 있다.
참고문헌
습관의 힘 / 저. 찰스 두히그, 역. 강주헌/ 갤리온 /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습관의 힘 독서감상문
  • 습관의 힘저자 : 찰스 두히그⧠ 감상문우리의 삶은 습관의 연속이 쌓여 형성된 것이락 할 수 있다. 우리가 매일 하는 선택은 신중한 결정의 결과로 여겨질 것이지만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선택은 습관에 의해 결정된다. 각각의 습관 자체는 비교적 무의미하지만, 매일 먹는 음식, 저축하든 소비하든, 얼마나 자주 운동하는지, 생각과 일과를 어떻게 정리하는지 등은 결국 건강과 생산성, 경제적 안정, 행복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매일 하는

  • [A+ 독후감] 무조건 달라진다
  • 마크 두히그의 책 습관의 힘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습관을 만들어 가는지를 배웠다면, 이 책 무조건 달라진다를 통해서는 내가 바꾸고자 하는 행동이나 습관들 또는 꿈을 이루는 과정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다. 한 번 형성된 잘못된 행동은 쉽게 고치기 힘들지만 저자가 제시하는 7가지 방법을 통해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있고, 자신의 꿈에 좀 더 체계적이고 쉽게 다가 갈 수 있다는 사실을

  •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을 읽고서
  • 힘은 인간이 생명이며, 부조리의 초극을 준비하는 가치를 낳을 수 있는 것도 인간의 생명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줄곧 인간의 생명 속에 고귀한 그 무엇이 잇다는 것을 카뮈는 믿고 있으며, 그것만이 그가 부조리와 대결하는 유일한 무기인 것이다. 설명이 가해진 작품으로 ‘시지푸스의 신화’가 있다. 이 소설을 어떤 방법으로 받아들여야 할지 가르쳐 주고 설명하는 책이다. 반면, ‘이방인’은 설명하는 책도, 증명하는 책도 아닌 다만 묘사만

  • [독서력]독서력(독서능력)의 의미, 발달과정, 독서력(독서능력)과 학교교육, 독서력(독서능력)과 마인드맵교육, 독서력(독서능력)과 독서토론교육, 독서력(독서능력)과 학부모교육, 독서력(독서능력)의 성과 분석
  • 독서 경향이 좌우되는 것 같아서 양서와 적서선택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독서회 활동과 독서 감상문 쓰기는 독서회 회장과 담당 교사 및 담임도 관심을 기울여 학생들의 참여 의식을 크게 높이도록 해야 하며, 독서 감상문 쓰기는 독서 능력이 낮은 학생들에게는 강요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이다.Ⅱ. 독서력(독서능력)의 의미다양한 독서 활동 전개로 독서에 대한 의욕과 흥미를 증진시켜, 바람직한 독서 습관 형성, 개성과 창의

  • [독후감상문] 생산적 책 읽기를 읽고 나서
  • 위한 목적으로만 책을 하나하나 감명 깊게 읽은 적이 없었던 적도 있었다. 그래서 책 읽는 법이나 영화감상문 쓰는 법 등 이런 내용에 대해 인터넷으로 알아본 적이 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런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이 아니라, 이런 방법들을 알고 실천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1학년나 지금이나 독서에 관해 별반 발전이 없는 것에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생산적 책읽기’ 이 책은 나의 독서법을 생각하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