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LG홈쇼핑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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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LG홈쇼핑 성공요인
1. 계략적인 소개
Ⅱ. LG홈쇼핑의 솔루션
Ⅲ. LG홈쇼핑의 VISION
Ⅳ. 홈쇼핑의 개념
1. 홈쇼핑의 기본개념
2. 브랜드 파워
3. 상품개발과 품질보증
1) 상품개발 및 상품선정
2) 품질보증관리
3) 상품개발전략
4) 품질보증과정
Ⅴ. 유통, 물류 시스템
1. 물류시스템
2. 신개념의 유통경로
Ⅵ. 계열사, 협력업체
Ⅶ. 다양한 산업
< 회사연혁 >
본문내용
1. 물류시스템
LG홈쇼핑의 물류시스템
- 물류시스템은 수주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음.
- 정확한 재고 파악과 적정한 상품발주를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인 상품배송, 교환, 반품으로
인한 물류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전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대규모의 현대식 물류센타 건립계획
- 홈쇼핑 사업의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지속적인 물
류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도시외각에 자체적으로 모
든 물류과정을 처리 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현
대식 물류센타를 건립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신개념의 유통경로
신개념의 유통경로
- 95년 8월 1일 국내최초의 TV홈쇼핑시대를
연 TV홈쇼핑의 선두주자 LG홈쇼핑은 기존
유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영전
략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신 유통
체널로서 “유통업계의 노른자위”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 또한 LG홈쇼핑은 방송과 유통이 결합한 최
첨단 쇼핑형태인 TV홈쇼핑을 선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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