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시장에서의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데이터마이닝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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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1)swot 분석

Ⅱ. 비즈니스개요


Ⅲ. 비즈니스이슈(문제)도출
1)관련기사
2)연구목적

Ⅳ. 데이터 수집방법

Ⅴ. 적용된 데이터 분석방법(모델)및 결과
1)방법1- 변수추출
2)방법2- 변수에 따른 이탈율차이와 이탈고객집단 선출
3)방법3- 이탈집단 세분화(tree분석)
4)방법4- 패턴분석
5)방법5- 이탈원인분석

Ⅵ. 데이터 마이닝 활용결과(성과)및 후속 연구 제안
1)기대효과
2)향후과제
본문내용
1) swot 분석
-swot 분석을 통해서 LGU+의 현재 시장에서의 외부적, 내부적인 상황을 알아보았다.

Strength
1.지역화폐가격 면에서 경쟁력 가짐
2.대리점 사원들의 효과적인 고객 관리 노력
3.고객 만족을 위한 새로운 시도의 의지


weakness
1.낮은 시장 점유율
2.값 싼 브랜드 이미지
3.낮은 고객 만족도 및 낮은 고객 유지율
4.낮은 통화 품질
5.이동통신시장의 포화상태
6.정부규제 강화

Opportunity
1.LG전자 핸드폰의 글로벌 경쟁력 상승
2.번호 이동성 제도
3.전자의 다수의 계열사
4.LTE서비스의 상용화
5.해외 시장 수요의 확대
6.고객의 Life style의 변화
7.B2B시장 진입

Threat
1.막강한 경쟁사
2.경기불황 소비심리 위축
3.정부의 단말기 보조금 지급 중단
4.skt, 아이폰의 콘텐츠 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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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과 경영학원론 과제에 수행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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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08 22: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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