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A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 [농업․농촌의 이해 A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 목차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책이름 : 로컬푸드 : 먹거리-농업-환경, 공존의 미학
<목 차>
Ⅰ. 로컬푸드란 무엇인가?
Ⅱ. 책 내용의 요약
Ⅲ.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로컬푸드란 무엇인가?
1차적으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지역농산물을 말한다. 단지 물리적 거리가 멀지 않아야 할 뿐 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거래가 이뤄져야 이익이 소농(小農)과 소비자에게 돌아간다. 그러하기에 농산물 유통의 ‘작은 혁명’을 내포하고 있는데 로컬푸드는 저장을 거치지 않고 신선도와 영양이 풍부한 제철 먹거리를 일컫는다. 이는 수확의 편의성에 따라 유전적으로 조작된 씨앗을 거부한다는 뜻이다. 저자 브라이언 핼웨일(Brian Halweil)은 미국 월드워치 선임연구원으로, 먹거리 생산방식의 사회적, 생태적 결과를 주목하며 지구를 뛰어 다니는 먹거리가 우리 몸과 환경에 왜 나쁜지를 들여다보며 지역농업 시스템의 희망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Ⅱ. 책 내용 및 우리사회에 주는 느낌
이 책에서 소개되는 영국인의 식단의 식재료들은 무척 고단하다. 이동거리를 따져 보면 캘리포니아산 딸기 8,772km, 과테말라산 브로콜리 8,780km, 오스트레일리아산 쇠고기 2만1,462km 타이산 강낭콩 9,532km 기타 등등. 산 넘고 물건너 오느라 낭비한 화석연료 외에도 지구온난화 주범인 탄소를 지역농산물을 이용했을 때의 수백배나 배출한다.
예컨대, 열대과일인 바나나는 대륙을 건너다니는 대표적인 과일로써 수천km에 달하는 거리를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덜 익은 과일을 따서 최종 판매지에서 에틸렌가스로 인공으로 익혀야 하고, 토마토도 마찬가지로 무르게 하는 특정한 유전자의 작용을 막고 아예 덜 익은 채로 수확하여 에틸렌 가스를 이용해 숙성시킨다. 기계수확과 인공숙성에 잘 견디는 이 토마토는 3층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튀어 오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A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
- [농업농촌의 이해 A,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 [농업농촌의 이해 B형] 다음 책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