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단위 활동 계획안.hwp

소개글
단위 활동 계획안 샘플


활동목표
ㆍ생활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대해 호기심을 가진다.
ㆍ다른 사람과 함께 탐구과정에 참여한다.
ㆍ생활 주변의 자연물(바람) 탐색을 즐긴다.

목차
목차
1. 활 동 명
2. 활동형태
3. 집단크기
4. 생활주제
5. 대상연령
6. 활동시간
7. 활동목표
8. 교육과정 관련요소
9. 활동자료
10. 활동방법
11. 활동의 유의점
12. 확장활동
13. 활동의 유의점
본문내용
본문내용
바람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T: 지난 시간에 우리는 바람이 부는 것을 보았지? 그렇다면 바람은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까?
C1: 바람개비를 돌릴 수 있어요.
C2: 풍차도 돌릴 수 있어요.
T: 맞아요. 너희들 말처럼 바람이 불면 바람개비가 빙글빙글 돌아가고 풍차도 움직일 수 있겠다.
C3: 또 젖은 것들을 말리기도 해요!
“드라이어”라는 도구를 소개한다.
T: 응~ 그렇지, XX가 말한 것처럼 축축하게 젖은 물건들을 보송보송하게 말릴 수 도 있지요. 그래서 오늘 선생님이, (교사는 미리 준비해 놓은 드라이어기를 꺼낸다.)
소개시켜줄 훌륭한 도구가 있어. “안녕? 혹시 내가 누군지 아니?”
C1: 드라이기!
C2: 머리말리는거!
T: 맞아. 내 이름은 “드라이어”라고 해. 내 입에서는 바람이 나오지. 그래서 젖은 머리칼을 다 말릴 수 있단다! 그렇다면 내가 젖은 머리카락을 말리는 모습을 한번 볼래?
C: 응 !!

<중 략>

C: (공을 너무 가까이서 불지 않고 어느 정도 떨어진 위치에서 빨대로 공을 불며 시범을 보인다.)
T: 우아. XX는 바람의 세기를 잘 조절할 수도 있고,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을 조절할 수도 있구나. 바깥에서 부는 바람도 있지만, 이렇게 우리가 바람을 만들어 보니 어땠어요?
C: 신기해요. 재미있어요.
T: 어떤 점이 어려웠나요?
C: 계단이요. 계단위로 공을 부는 것이 내려올 대보다 힘들어요. 빨래가 넘어가려면 아주 세게 불어야 해서 힘이 많이 필요해요.
T: 그런 점이 힘들었구나. 오늘 빨대로 공을 세게 혹은 살살...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굴려 보았어요. 바깥에서 부는 바람도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공기의 방향을 바꾸기도 할 수 있고, 세게 불기도 하고 살살 불기도 하면서 바람의 힘도 모두 틀리대요.
T: 다음에는 장애물 위치를 바꿔서 한번 해봐요.
C: 네.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주제별 유아미술 교육계획안 2
김윤화 저 꼬망세 2010.04.12
영아교육 활동자료집 1 (3-12개월)
편집부 저 | 아이코리아 | 2006.11.01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생활주제 `물`
유아교육 ) 혼자서 할 수 있어요. (스스로 할 수 있어요) - 부분수업계획안(단위활동계획안)
유치원 단위활동계획안
더보기
등록자 연관자료
유아 놀이지도 계획안
아동 활동별 계획안 양식 (식사지도)
영유아활동계획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개 마무리에 내용 하나도없네 쓰@레기같은 자료 사지마세요;
  • wlsghd1***
    (2017.10.30 19:53:18)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8-2]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우리나라`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우리나라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누리과정의 내용 2. 누리과정을 중심(우리나라)으로 만5세를 위한 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단위활동계획안 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누리 과정은 만 3~5세 유아에게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교육보육 과정으로 만 3~5세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

  • 단위활동계획안 - 요리
  • 단위활동계획안재료: 삶은 감자, 삶은 달걀, 오이, 햄, 마요네즈, 접시, 감 자 으깨기, 큰 그릇, 작은 그릇, 숟가락, 칼, 도마⑶ 모든 재료를 담고 마요네즈를 섞는다.⑷ 유아 수만큼 작은 그릇에 담아 나눈다.⑵ 오이와 햄을 잘게 썰어 큰 그릇에 담아 모은다.활동명감자샐러드 만들기주제요 리보육과정 영역 대 소집단 활동 - 요리활동연령만 5세활동목표• 요리를 하면서 간단한 도구와 기계를 활용하는 방법을 안다.• 우리에게 도움을 주

  • 유아교육/단위활동계획안/동화동극/만3세/모의수업/교육계획안/단위활동계획안/유아교육과
  • 단 위 활 동 계 획 안생활 주제건강과 안전주제몸에 좋지 않은 음식소주제맛있는 음식과 영양활동형태대집단유형동극활 동 명꿀꿀이의 아이스크림 가게소요시간20~30분대상연령만 3세활동목표* 동화의 내용을 이해하고 동극으로 표현한다.* 건강을 위해 아이스크림을 적당히 먹어야 함을 안다.* 동극을 바른 자세로 관람한다.(창의․인성 관련)․ 창의: 인지적 요소>사고의 확장․ 인성: 협력>긍정적인 상호의존성누리과정 관련요소*

  • 단위보육활동계획안
  • 제출일월 일 요일결재보육실습생보육실습지도교사보육시설장㊞㊞㊞보육실습 학급보육실습일시보육실습생보육실습지도교사단위보육활동 계획안주 제봄과 동식물 소주제봄에 만나는 동물과 곤충들 활동일시활동시간20~25분 활동명개구리와 올챙이 활동유형음률 영역(동요)활동목표(표준보육과정관련요소)* 노래를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올챙이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노래를 리듬 있게 부를 수 있다.

  • [방통대 2019-2]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누리과정의 내용 2. 누리과정을 중심(우리나라)으로 만5세를 위한 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단위활동계획안 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누리 과정은 만 3~5세 유아에게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교육보육 과정으로 만 3~5세 유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