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 파란색을 선호하는 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HASE 1 Color Marketing?

PHASE 2 파란색을 대표하는 은행들
우리은행, 신한은행, 제일은행, 씨티은행, 새마을금고

PHASE 3 파란색을 선호하는 이유

PHASE 4 그 외 은행
국민은행, 농협

PHASE 5 출처

본문내용

색상을 중심으로 형성된 마케팅으로 상품,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
고 그로 인해 상품, 기업의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그에 대한 소비
자의 선호도를 높이고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색채를 이용
하는 방법이나 계획을 말한다.

브랜드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욕구에 맞는 컬러마케팅을
도입하는 이유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화려한 영상물이 사람
들의 눈을 자극함으로써 고객들이 순간적 느낌으로 정보를 접하
고 감각적인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기 때문이다.


색상은 기업이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유익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소비자가 제품 품질에 대하여 느끼는 감정은 60%가 색상에 의해 결정. 소비자들의 시각을 강하게 자극하면서 브랜드를 각인시켜주는 효과.

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색상을 내세워 의미를 부여하고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에 색상을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
참고문헌
NH농협 홈페이지
국민은행 홈페이지
신한은행 홈페이지
네이버 뉴스
네이버 블로그
도서 ‘color color color’

http://youtu.be/O0Vs6BG_L2I http://youtu.be/gV9sQjQNpCQ
http://youtu.be/qzOXgG0vME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 인상주의와 인상파 화가들
  • 은행가가 된 사람을 아버지로 둔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으며 어린 시절 친구 졸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다. 처음에는 아버지의 희망에 따라 엑스의 법과대학에서 법률을 배웠으나 화가를 희망하여 1861년 파리로 나와서 아카데미 스위스에서 그림 공부를 하였다. 여기에서 기요맹, 피사로와 만난다. 후에 인상파 화가들과 인연을 맺는 계기가 되었다. 1861년과 1862년의 에콜 데 보자르 입학에 실패하며 그 사이 고향과 파리 사이를 오가면서도 그림의 길

  • [마케팅] 컬러 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
  • 선호하는 색과 여자가 선호하는 색이 다르다는 고정관념 역시 파괴되는 추세이다. 최근 남성들이 여성적 컬러를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는 여성적 소비성향을 추구하는 남성들의 소비성향을 일컫는 매트로 섹슈얼리즘의 부상으로 인해 더욱 확대될 것이다. 기업은 여성적 취향을 가진 남성을 위해 강렬하고 투박한 남성적 색보다 부드러운 여성적 컬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필요가 있다. 예컨대 최근 유명 남성 의류업체들은 핑크, 보라,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선호하는 붉은색은 귀신을 쫓는다고 믿거나 성공의 상징 중국 내 기와지붕이나 경축 행사 등에 붉은색 사용됨 황금색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은 도시 곳곳에 황금색과 노란색의 원색적인 광고와 사인들이 많음 원색의 빨간색과 황금색이 주를 이루는 건물들이 무채색의 회색빛 도시 안에서 드러내며 도시의 이미지 각인> 일본, 교토: 차분함, 친근감, 편안한 분위기, 도시 속의 치유와 여유 일본의 옛 수도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 헤이

  • (사이버강의)나의 삶 속의 색- 시험족보(2-1)
  • 선호-중후하면서도 화려한 스타일: 40대 이상의 중장년층 선호-흰색 셔츠나 스트라이프 셔츠에 착용했을 때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 가능-올해의 트랜드: 화려한 색깔의 원석 제품들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봄 컬러 개념과 이해>-노랑색을 기본 색으로 하는 계열의 색-명도와 채도가 높고 선명한 원색이 주를 이룸-밝고 화사하며 생명력과 에너지가 느껴지는 이미지 색-봄 형의 사람: 생동감이 있으며 경쾌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꽃 봉우리와 새순

  • (사이버강의)미술과 문화 이해하기-시험족보(2-1)
  • 선호하는 야수파와 표현주의로 나타났다.현대 예술의 특성>(1)시각 예술현대미술의 관점에서 시각 예술은 자연(눈에 비친 현실과 현상)을 충실한 재현하는 전통적 조형관점에 입각한 예술이다. 이 경향의 예술은 고대 그리스 예술과 르네상스의 영향 하에 자연의 절대적이며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모사하는 것으로, 무기력한 자연의 모방 혹은 단순한 눈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으로 폄하되기도 한다. 이른바 전통 예술의 대명사로 쓰인다(2)관념 예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