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스포츠센터(-골프연습장)
1. 기본개념 및 현황
2. 관계법령
3. 스포츠센터의 구분
4. 골프연습장
Ⅲ. 분석결과
본문내용
2. 입지환경분석
ⅰ) 대상지 주변은 택지개발예정지구로서 지역성장 잠재력이 있는 곳임.
(첨부자료참조)
ⅱ) 교통의 접근성이 좋고 골프의 대중화로 효자동2가 일원의 land mark가 될 것임.
ⅲ) 인근지역에 10년이 넘은 골프연습장이 하나 있으나 이 골프연습장의 영향은 별로 받지 않을 것으로 사료됨. 왜냐하면 전주시에서 제일 커져가고 번창하는 효자동이며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선용에 새 골프연습장이 이바지 할 것이기 때문이다.
전략적인 마케팅과 고객관리를 통해 시장을 세분화 한다면 고객수요는 얼마든지 있다.
ⅳ) 주변에 동암고등학교와 전주대학교, 전주공업대학 등이 위치해 있다.
골프장산업의 시장규모에서차지하는 골프연습장 시장규모의 비중으로 계산함2005년 39%를 근거로, 2006년 이후 40%를 유지한다고 가정타석 수 당 매출액 : 대도시 100%, 중소도시 70%, 道 지역 50% 로 가정2006년 전국 대도시 타석 당 년 평균 매출 : 20,250 천원2006년 이후는 수요 및 공급의 증가가 균형을 이룸시사점지속적인 신규고객 창출과기존 고객의 Retention을 위해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수적임수요와 공급의 균형 시점에도약을 위한 사업전환이 필요
사업은 마스째르를 탄생시킨 기본 정신(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능을 가진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시키는 것)에 충실히 기초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마스째르가 최정상의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과 정성을 다할 것이며 그에 따른 성과는 진정으로 러시아 골프문화에 대하여 깊이 인식하여 마스째르가 자랑스런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스째르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성원에
골프연습장의 사업성 분석Contents골프장 사업의 현황1342골프의 개념 및 유래골프 연습장의 사업성 분석요약 및 결론골프의 개념골프 소개골프 연습장의 사업성 분석 – 서론골프란 코스 위에 정지하여 있는 볼을 클럽으로 쳐서 정해진 홀에 넣어 그때까지 소요된 타수로 우열을 겨루는경기이다. 즉, 골프란 걸을 수 있고, 팔을 쓸 수 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골프의 기원골프 소개골프 연습장의 사업성 분석 – 서론골프장
SWOT 분석위협 ( Threat )- 초기 자본금이 많다 (부담이 될 수 있다)- 첫 사업이기 때문에 정보가 부족하다.- 대인관계 개선이 필요하다- 골프 뿐만 아니라 Café 에 대한 정보도 함께 쌓아 나가야 한다10. 사업계획서를 마치며사업을 한다는 것 에 대에 관심이 많지 않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있었다.그 밖에 다른 창업이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계기가 되어 더 많은 경험과 넓은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감사 합니다 ( )
골프를 국민생활체육의 하나로 하겠다고 하지만 땅이 적고 고비용이 들어가는 골프장 시설확충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또한 현재 국내에 널리 퍼져 있는 실내골프연습장도 한계에 달해 더 이상 확대되지 않고 머물러 있는 상태이며 국민욕구와는 상관없이 아직도 골프가 남녀노소, 빈부격차 없이 누구나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다. 따라서 미니어쳐 골프야말로 적은 비용으로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의 실정에 꼭 맞는 사업이라고 확신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