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과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과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서론
Ⅱ 본론
1. 열등감의 개념
2.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
1) 선천적인 요인
2)후천적 요인
① 부모의 지나친 과잉보호로 인한 요인
② 아동에 대한 무시 및 학대로 인한 요인
③ 인정받지 못한 자신의 능력에 대한 요인
Ⅲ 결론
1. 아동기의 열등감을 제거할 수 있는 방안
Ⅳ 참고문헌
목차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과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서론
Ⅱ 본론
1. 열등감의 개념
2.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
1) 선천적인 요인
2)후천적 요인
① 부모의 지나친 과잉보호로 인한 요인
② 아동에 대한 무시 및 학대로 인한 요인
③ 인정받지 못한 자신의 능력에 대한 요인
Ⅲ 결론
1. 아동기의 열등감을 제거할 수 있는 방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과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서론
아동기에는 심리적, 신체적인 변화를 경험하면서 가치관의 혼란, 부모의 높은 기대와 능력사이에 생기는 모순, 학교, 사회, 또래집단과의 관계 등 많은 적응적 요구를 겪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아동은 부적응을 경험하게 되고 좌절하며 갈등과 열등감을 보이기도 한다. 그중 열등감은 인간의 전 생에 걸쳐 다양한 양상으로 삶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아동에게 있어 열등감은 극복하지 못하면 앞으로 살아갈 인생에 있어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을 알아보고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이 있는지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열등감의 개념
2. 아동기에 열등감을 유발하는 요인
1) 선천적인 요인
2)후천적 요인
① 부모의 지나친 과잉보호로 인한 요인
② 아동에 대한 무시 및 학대로 인한 요인
③ 인정받지 못한 자신의 능력에 대한 요인
Ⅲ 결론
1. 아동기의 열등감을 제거할 수 있는 방안
일반적으로 열등감은 다른 사람과 비교함으로써 자신감을 잃고 남 앞에 나서기를 꺼리며 자신을 무가치하거나 무능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열등감은 어떤 특정 활동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 전반적인 것으로 두려움의 감정을 수반하며 모든 영역에서 행동에 영향을 준다. 특히 아동기의 열등감은 성장과정에 있는 아동기에게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기에 아동기의 열등감은 빨리 제거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다. 솔직히 열등감에 빠진 아동의 열등의식을 개선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지만 노력은 필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내가 생각하는 아동기의 열등감을 제거할 수 있는 방안은 다음과 같이 제시할 수 있을 것 같다.
Ⅳ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분석이론 레포트
  • 이론을 이용한 사회사업 실천에서는 무의식을 행동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한다. 현재의 표면적 문제보다는 문제를 만들어낸 근원적이고 심층적인 원인에 관심을 가졌으며 과거, 특히 초기 아동기의 정신적인 외상으로 인한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정신분석이론에서 보는 인간에 대한 관점을 세 가지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인간은 의식으로 행동하지 못하고 숨겨진 무의식의 지배를 받아 움직이는 수동적

  • 청소년 비행 레포트
  • 이 놓여져 있는 것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가치관 또한 명확하지 않는 이 시대에 청소년들이 사회의 부조리나 왜곡된 면을 흡수하지 않고 바람직한 사회화 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시급하다. 부적절한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청소년 비행 문제를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나, 만연하여 있는 문제 관하여는 빠른 치료와 교정, 개선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 부적응 행동의 정의 및 특성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부적응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에 대해 논하시오.
  • 이와 같이 표면에 나타나는 증상과 그 기저가 되는 원인 사이에는 반드시 대응되는 인과관계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부적응의 지도는 반드시 먼저 부적응 행동의 발생조건과 원인을 객관적으로 조사 연구하여야 한다. 원인만 정확히 규명되면 그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좋은 건설적인 지도조언을 하거나 바람직한 환경을 정비하여 줌으로써 학생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적절히 도와줄 수도 있을 것이다. 적응이란 생활체가 환경에 대해 만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한국사회 문제 D형] 장애가 왜 장애인만의 문제가 아니며 함께 해결해야할 사회문제인지를 정리한 후에, 한국사회에서 긴급하게 고쳐져야 할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방안6. 장애인복지정책의 발전방향1) 소득보장과 장애인복지서비스의 강화 2) 장애인의 사회적 접촉강화 3) 장애인고용의 촉진과 직업재활의 활성화4) 다양한 의료재활 프로그램의 개발 5) 사회적 불리의 제거와 장애인편의시설의 확충 Ⅲ. 결론Ⅰ. 서론현대사회는 국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우리의 생활이 풍성하여 지기는 하였으나 산업재해, 교통사고의 급증과 환경파괴 등의 다양한 요인들로 인하여 장애인의 수가 급속하게 증

  • [교육] 공격성과 학교폭력
  • 아동의 공격성과 학교폭력 - 목차 -Ⅰ. 서론Ⅱ. 공격성1. 공격성의 개념2. 공격성 발달에 대한 이론적 접근3. 공격성의 발달4. 공격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5. 공격성의 개인차6. 공격성의 성차7. 강압적 가정환경과 공격성 8. 공격성의 안정성9. 공격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기법Ⅲ. 학교폭력1. 학교폭력의 개념2. 학교폭력의 실태3. 학교폭력을 설명하는 이론적 관점4.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요인5.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의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