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기 20세기 세계경제, 전간기 개관, 1차대전 직후의 세계경제, 세계대공황, 전후 회복, 경제적 영향, 특징, 현황, 시사점,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6 / 2019.12.24
  • 10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전간기
1. 전간기 개관
2. 1차대전(1914-18) 직후의 세계경제
3. 세계대공황(1929-33)

II. 전후 회복
본문내용
Simon Kuznets, Modern Economic Growth : Rate, Structure, and Spread, Yale Univ. Press, 1966.
 근대경제성장의 특징 :
1인당 생산과 인구가 높은 성장률을 보임
생산성(투입물 1단위당 산출량)이 높은 상승률을 보임
경제구조의 전환이 빠르게 진행됨

1870-20세기말까지 약 130년 동안 1인당 실질 GDP는 연평균 1.5%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 사회복지의 역사와 현황
  • 시사점을 던져준다.이러한 배경에서 독일의 사회복지를 연구하기로 한 우리의 문제의식은 다음과 같았다.첫째, 독일 사회복지 발전의 동력은 무엇인가? 특히 세계 최초로 사회보험(노동보험)을 도입한 당시의 사회경제적 상황은 어떠했으며 사회 각 계급계층은 어떠한 입장과 움직임을 보였는가?둘째, 비스마르크 이후 나치에 이르기까지 전제국가로서 독일의 특성은 사회복지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 이와 관련하여 전후 그러한 특성은 어떤 식

  • 화폐금융과현미 강의요약본
  • 세기 영국 주화 사용상의 문제점 발생- Clipping, Sweating(내재가치를 줄이는 행태)⦁ Clipping : 금화와 은화의 모서리를 깎아 액면가치를 밑도는 주화의 등장→ 대처방법으로 뉴턴에 의한 Milling(동전 옆면의 각인)⦁ Sweating : 금화와 은화를 한 바구니, 봉지에 넣어 흔들면 부스러기가 떨어짐10) 국가의 보호로 무역, 특히 수출을 추진함으로써 나라를 부강하게 하려는 사상 및 그러한 사상에 기초한 경제정책 조폐국장으로서의 뉴턴의 등장- 재직 중이던

  • 지역사회복지의 등장배경 및 역사와 향약 및 인보관
  • 회복지5. 인보관과 인보정신Ⅱ. 향약과 지역사회복지1. 조선시대 향촌사회의 자치규약2. 향약의 4대강목과 상호관계1) 덕업상권2) 과실상규3) 예속상교4) 환난상휼Ⅲ. 지역사회개발사업Ⅳ. 외국 인보관의 역사1. 영국의 초기 인보관2. 미국의 초기 인보관3. 일본의 초기 인보관Ⅴ. 한국 인보관의 역사1. 태화사회관2. 동부인보관3. 이화사회관Ⅵ. 초기 인보관의 시사점* 참고문헌1. 지역사회복지의 등장배경1) 공동사회와 이익사회21세기는 지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20배이상의 격차를 보인다. 세계적으로 땅값이 비싼 일본 이야쿄시마공단 보다도 분양가가 높다. *선진국 2배수준의 물류비= 도로 항만등 기간시설의 부족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적시간적 혼잡비용은 도로부문에서만 GNP의 3%를 초과하고 있다. 모든 교통시설이 수용능력의 한계에 이르고 있으며 국내 기업이 부담하는 물류비용은 선진국의 2배에 달한다. *절대적 열세인 기술개발력= 절대규모 기술개발력지수가 95년 기준 미국을 1백

  • [회계학]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 Win-Win전략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 10, April 2003. pp10에서 전재.(2) 기업에게 주어진 도전세계화와 IT혁명은 보다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사회공헌을 요구 세계화와 IT혁명은 기업들로 하여금 보다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사회공헌을 요구- 소비자가 기업에 관한 정보를 더 많이 접하게 됨에 따라 기업의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구매행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 좋은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커지고 있으며, 기업 이미지 훼손은 기업의 수익에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