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정의, 스폰서십, 스포츠 스타를 통한 제품 광고, 스포츠 마케팅의 한계, 문제점 ,나아가야 할 방향, 특징, 현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서론
1-1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과 정의
2.본론
2-1 스포츠 스폰서십
2-2 스포츠스타를 통한 제품 광고
2-3 스포츠 마케팅의 한계
3.결론
3-1 스포츠 마케팅이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1.서론
1-1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과 정의
우리는 그동안 너무 편협하거나 단절된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논해왔던 것 같다. 가령 스포츠 이벤트에의 기업들의 스폰서 행위나 선수 에이전트 혹은 스포츠 용품과 관련된 것으로 스포츠 마케팅 의 범위를 한정짓는다든지 하는 편협한 사고로 스포츠 마케팅을 접하거나, 혹은 단편적인 몇몇 개념 으로 분절시켜 설명하는 데 그친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 역사적으로 스포츠는 종교적 역할, 정치적, 역할, 오락적 역할, 교육적 역학, 건강유지를 위한 역할 등을 통하여 사회의 문화유산으로 전수되어져 왔다. 이러한 스포츠는 보다 나은 삶의 질을 향유하기 위한 핵심적인 문화의 한 부분이 되어 왔으며, Shank(1999)가 스포츠에서 오락성을 배제시키면 근시 안에 빠지게 된다고 강조한 바와 같이, 오락적 역할을 중심으로 발달된 분야가 스포츠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 마케팅이란 용어는 1978년 'Advertising Age'라는 잡지를 통해서 처음 사용되었으 며, 학문적인 연구가 진행되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라 하겠다. 히로세 이치로(1994)가 강조한 바와 같이 스포츠 시장의 구성원이 판매자와 소비자라는 교환당사자 로 구성된 일반 마케팅과는 다르게 일반 팬소비자와 기업소비자로 나뉘며 그들이 각각 얻게되는 이점 들이 상이한 점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출발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포츠시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 야 할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부모가족의 문제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부모가족의 문제는 다양한 신문기사 혹은 뉴스를 참고하여 분석할 것 또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은 기존의 정책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도 함께 제시할 것)
- 레빙거의 부부유형 중, 반쪽 결혼형 부부의 적응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인성과 관련된 최근 사례(영화, 기사, 도서등)를 1가지 들고 보육교사의 인성 개념과 중요성을 서술하시오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 [아동상담] 놀이치료
- 언어발달이론고찰 상호작용주의 피아제 인지적상호작용주의 & 비고스키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 언어학개론)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 언어의 배타성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A+)
- MBTI검사지 성격유형 검사지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개론 - 사회복지시설 유형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