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학습-가치명료화와 가치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가치학습-가치명료화와 가치분석
- 도덕과(도덕과교육)가치갈등학습,가치명료화학습, 도덕과(도덕과교육)개념분석학습,토론학습, 도덕과(도덕과교육)이야기중심학습,의사결정학습,대화학습
- 도덕교육(도덕과교육)의사결정학습,개념분석학습,봉사학습,가치명료화학습, 도덕교육(도덕과교육)세미나학습,토론학습, 도덕과교육 가치갈등학습
- [도덕과교육]도덕과교육 정의적 측면 중심학습,개념분석학습,역할놀이학습,가상체험학습, 도덕과교육 미디어활용학습,가치명료화학습,협동학습
- [사회과교육][탐구학습]사회과교육 탐구학습 사실지식탐구학습,일반화지식탐구학습, 사회과교육 탐구학습 가치수용학습,가치명료화학습 분석
- 목차
-
Ⅰ. 가치와 가치교육
1. 가치의 개념과 특징
(1)가치란?
(2)가치단서
(3)가치의 분류
2. 가치교육의 개념과 내용
(1)가치교육이란?
(2)가치교육의 시대적 등장배경
(3)사회과에서의 가치 교육
Ⅱ. 가치교육의 접근방법 - 가치명료화
1. 가치명료화
(1) 개념
(2) 가치명료화 단계
(3) 가치명료화 수업모형
(4) 가치명료화의 전략
Ⅲ. 가치교육의 접근방법 - 가치분석
1. 가치분석
(1) 가치분석의 개념 및 등장 배경
(2) 가치분석의 전략
(3) 가치분석의 과정 및 수업모형
- 본문내용
-
1. 가치의 개념과 특성
(1) 가치란?
가치는 삶의 방향을 제시해 주고, 선택의 기준으로 작용하면서,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태도와 신념이라고 할 수 있다. 가치는 개인이 출생하면서부터 사회화의 과정을 통해 집단 및 그 사회의 요구를 받아들이고 어떤 면은 수정해가면서 형성하게 된다. 그러므로 가치는 개인들의 사회적‧경제적 조건이나 그 사회가 지니는 문화적 특색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즉 개인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에서 사회적‧제도적 실천을 결정하는 데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다.
(2)가치단서
가치단서란 사람들이 말하고 행함으로써 그들이 지니고 있는 가치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해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사람의 행동과 언어가 있다.
(3)가치의 분류
가치는 3가지 차원으로 분류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컴공] 컴공,자료구조 1장 요약
- [풀이] 자료구조 3장 연습문제 풀이
- [자료구조] Job 스케쥴러
- 자료구조 3장 연습문제 풀이
- [컴공] 컴공, 자료구조, 4장 연습문제
- [컴공] 컴공, 자료구조, 2장 연습문제
- 주례없는 결혼식 신랑아버지 덕담 축사 결혼식 주례사 4편 모음
- [건축] 건축설비 적산 도급계약서
- 정책학원론(중간)_(1) 정책네트워크의 3유형(정책공동체, 하위정부, 이슈네트워크)에 대한 각각의 개념을 설명하고, 각 유형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서술하고 각각에 대한 간략한 예시를 제시하시오 (2) 단계모형의 의의(특징과 한계)를 설명하고, 우리의 단계모형에 대하여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1)
- 정신건강_학교폭력에 대한 글(김웅의 검사내전 일부)을 읽고 학교 폭력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