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부모와 가족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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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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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영유아기

2) 학령기

3) 성인기

4) 생애주기별 서비스 모델 적용과 전망
본문내용
◇ 아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 가족의 강점, 가족의 요구를 기초로 한
가족목표를 개발해야
◇ 개별화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장애가 아동의 학습에 미치는 영향, 아동의 강점, 아동의 필수적 요구 등을
기초로 한 실제적인 장․단기 학습목표를 개발해야
◇ 부모는 자녀에 대해 가장 많은 것을 알고 있으므로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제공자로서
개별화 가족지원 및 개별화 교육계획수립에 적극 참여해야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화 ,조희금 외 『현대사회와 여성복지』
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
한국여성장애인연합 http://www.kdawu.org
통계청 http://www.nso.go.kr/
한국보건사회 연구회 http://www.kihasa.re.kr/
권선진 외(1996), 『장애인구 대상별 특성과 정책과제󰡕. 서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송영인 『현 정부의 여성복지 정책의 현황과 미래의 과제』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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