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초콜릿 공정무역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의 개요
2.주요제품 및 서비스 개요
3.사례 개요
4.성공요인 분석
5.문제점&보완점
본문내용
주요제품 : 공정무역을 통한 커피와 초콜릿
공정무역- 제3세계 저개발국 소규모 생산자들의 물품을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고 수입하여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을 다시 해당국가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사용하는 윤리적 소비 문화 운동을이끈다.



탄생배경 – 2002년 서남아시아 수공예품을 시작하면서 국내최초로 공정무역을 소개. 우리나라가 세계 10위권의 경제력을 지닌 만큼 세계 시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인식 하에 공정무역사업국을 신설하고, 2006년 네팔 유기농 공정무역 커피 ‘히말라야의 선물’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공정무역사업을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과 사회] 공정무역과 환경사회
  • 공정무역과 환경사회Contents1. 문제제기- 한국의 공정무역 단체-한국의 공정무역 단체의 활동 사례- 한국 공정무역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2.이론적 논의-공정무역의 정의-공정무역의 등장배경-공정무역의 목적- 공정무역의 기대효과3. 사례연구-커피 사례-바나나 사례-필리핀 네그로스 섬-축구공 사례3. 한국의 공정무역-자유시장경제 체제의 문제와 공정무역4. 시사점1. 문제제기무역Trade) 상호이익 절대우위 절대우위에 있는 상품을 전문

  • 상품의 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에비앙 디자인 보틀’,” 도쿄 동경 블로그, 베쯔니, 2009.10.19.(參) Philip Kotler, Gary Armstrong,《Kotler의 마케팅 원리(제12판)》, 안광호, 유창조, 전승우 역(서울 : 시그마프레스, 2008), 제2부 5장Ⅰ. 서론1. 문제 제기2. 연구 방법Ⅱ.기존 사례 연구1. 맥도날드의 커피광고2. 삼성전자의 하우젠3. 대상의 청정원Ⅲ. 연구방법Ⅳ. 연구결과1. 핸드크림2. 초콜릿3. 생수Ⅴ. 조사 결과의 분석 및 고찰Ⅵ. 결론 및 제언참 고 문 헌

  • [기업윤리] 스타벅스와 공정무역
  •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나 지속가능한 경영이 화두로 등장하고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공정무역 제품이 부각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공감의 대상으로서만 받아들여지고 있다. - 한국에서는 아름다운 가게, 두레생활협동조합 수도권 연합회, YMCA전국연합, (주)페어트레이드 코리아, iCOOP 한국생협연합회가 공정 무역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불공정 무역 사례 – 면화면 무역량이 세계적인 총 제품 무역량의 0.12%에 해당하는 만

  • 공정무역의 정체성 고찰-iCOOP과 한국공정무역연합의 차이를 중심으로
  • 공정무역 도시로 지정받는다는 계획이다. (보도자료 「서울시, 세계 공정무역 도시되기 위한 첫 걸음 뗀다」, 2012.05.10.)하지만 공정무역마을 인증을 주관하는 단체는 WFTO가 아니라 영국공정무역재단이다. 영국공정무역재단은 가스탕의 성공사례에 고무되어 2001년 재단차원에서 공정무역마을인증의 5가지 기준 1. 지방의회가 공정무역 지지결의안을 채택하고, 지방의회 사무실 및 식당 등의 부대시설에서 공정무역 커피와 차를 사용한다.2. 지역의 상

  • 글로벌기업의 윤리와 사회적책임
  • 공정경쟁을 촉진하고, 지적 기타 재산권을 존중하고, 뇌물을주거나 받지 않는다. 7. 기업은 현지국 정부 및 지역사회와 협조하여 교육, 문화, 경제 및사회적 생활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불리한 배경을 가진 근로자에게교육과 기회를 제공한다. 8. 기업은 관련 다른 기업에도 이 원칙 적용을 권장한다.OECD다국적기업 지침1. 현지국의 경제, 사회발전에 기여해야 한다.    2. 종업원의 인권을 존중해야 한다.    3. 현지국과 지역사회의 제도, 능력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