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공급망체인관리(SCM)에_대해_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목 그대로 이다. 생산관리 기술중 하나
목차
공급망체인관리(SCM)

Ⅰ. SCM의 개념
- SCM응용기법
- SCM적용유형

Ⅱ. SCM의 유형

1. 첨단 전자기술의 활용 유형
2. 공급자 주도의 재고관리 유형
3. 중앙집중관리 유형

Ⅲ. SCM의 흐름

Ⅳ. SCM의 배경

1. 인터넷의 성장
2. e-비즈니스의 본격화
본문내용
1. SCM의 개념

Supply Chain Management(공급망 관리)

SCM은 기업에서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해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공급망 관리'를 뜻한다.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제조업체, 물류업체, 유통업체들은 SCM을 통해 거래선들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그 이익을 훨씬 더 극대화하고 있다.
SCM의 고도화는 공급자관계관리(SRM), 제품주기관리(PLM), 성과측정지표(BSC), 능률원가측정(ABC)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기업애플리케이션통합(EAI) 및 기업포털(EP)작업에 연계함으로써 협력사들과의 총체적인 협업체계를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그 저변에는 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EDW), 초대형 서버, 전사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등이 자리잡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공급망관리)
  • 생산 공장을 가지고 제품을 생산하여 유통업체에 납품하는 제조업2) 제품을 소비자나 도매업자 등에게 전달하기 위해 창고관리나 수/배송을 전문으로 하는 유통업3) 서비스업으로는 큰 병원과 같은 의료업, 고객들에게 음식을 판매하는 요식업, 통신 서비스업 1 .e-SCM의 구축과 활용현황협의의 개념 &광의의 개념 Slide 3-*- 성공사례 -가전제품 생산업체인 소니, 컴퓨터 생산/판매업체인 델컴퓨터신발제조 업체인 뉴밸런스 그리고 의류생산 업체인

  • [SCM, 공급만관리, 공급망, ERP]한국의 SCM 추진과 발전방향
  • 한국의 SCM 추진상황과 방전방향에 대해 말하려면 일단 SCM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설명해야겠다. SCM의 개념은 학자들마다 의견이 분분할 정도로 많았다. 그러나 가장 보편화된 개념은 Supply Chain Management로서 제품의 최초 생산과정부터 최종의 소비자에게 판매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전체의 서플라이 체인을 대응시켜 다이나믹하게 최적화를 도출 하는 것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에 지능을 부여하는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목차공급망체인관리(SCM)Ⅰ. SCM의 개념Ⅱ. SCM의 유형1. 첨단 전자기술의 활용 유형2. 공급자 주도의 재고관리 유형3. 중앙집중관리 유형Ⅲ. SCM의 흐름Ⅳ. SCM의 배경1. 인터넷의 성장2. e-비즈니스의 본격화공급체인망관리(SCM)1. SCM의 개념부품 공급업체의 원자재 공급량과 기업의 제품 생산량, 그리고 소비자의 제품 구입량 등은 기업의 의지대로 일치시키기가 매우 어렵다. 이로 인해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목차공급망체인관리(SCM)Ⅰ. SCM의 개념Ⅱ. SCM의 유형1. 첨단 전자기술의 활용 유형2. 공급자 주도의 재고관리 유형3. 중앙집중관리 유형Ⅲ. SCM의 흐름Ⅳ. SCM의 배경1. 인터넷의 성장2. e-비즈니스의 본격화공급체인망관리(SCM)1. SCM의 개념부품 공급업체의 원자재 공급량과 기업의 제품 생산량, 그리고 소비자의 제품 구입량 등은 기업의 의지대로 일치시키기가 매우 어렵다. 이로 인해

  • [생산운영관리, scm] 삼성전자 SCM 도입 사례 연구
  • < 생산 운영 관리 >삼성 전자의 SCM 도입 사례 연구계속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신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개별적 활동 영역들을 통합하여 전체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최근 학계와 산업계에서 전체 공급 및 소비 사슬망(supply chain management, SCM)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SCM은 복잡한 기업 활동의 다양성을 만족하면서 전체적 효율성을 증대하는 전체적 최적화를 이룰 수 있는 대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