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몽을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제해결을 위해 구운몽이라는 책을 선정하기까지 꽤나 많은 고민을 했다. 고전문학이라는 구분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인지 생각하면서 부터가 고민의 시작이었던 듯하다. 그러던 중 중학교 수업시간에 배웠던 문학작품 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구운몽이라는 작품이 생각났고 즉시 도서관으로 가서 책을 빌렸다.
- 수많은 시에 사로잡히다.
책을 읽으면서 나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수많은 시들이었다. 주인공 성진의 꿈속에서 양소유, 그리고 그와 인연을 맺은 여덟 여인이 주고 받은 시들은 글쓴이 김만중이 마치 옛 사람들이 풍부한 감성의 소유자 였음을 후손이 일러주기 위해 사용한 도구처럼 느껴졌을 정도였다. 이 시들은 한자로 되어 있어서 그 의미를 이해하는데 까지 시간이 걸렸고 정확히 이해하기도 힘들었던 것은 사실이나 구체적인 설명없이 한자들로만 이루어진 시를 보고 그 사물하나 단어하나가 의미하는 바를 알아차리고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는 주인공들을 생각해보니 주인공들이 대단하다는 느낌까지 받게되었다. 많은 시들 중에서 가장 인상깊은 구절은 다음이다.
꿈속의 소유는 과거를 보러 가던 중 화주 화음현의 한 여인숙에 머물게 되고 그 곳의 정취에 반해 지어부른 「양류사」를 듣게 된 채봉과 인연을 맺게 된다. 소유를 보고 반한 채봉은 유모를 시켜 소유에게 「양류사」한 수를 전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
  • ghekzlv***
    (2015.05.10 22:03:35)
회원 추천자료
  • 셰익스피어 햄릿을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Report( 셰익스피어 햄릿을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세계4대 비극중에 하나인 “햄릿” 은 누구나 읽어봤고, 희극이나 영화로 많이 접한 작품이다. 작가 셰익스피어는 그의 사후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의 문학에 대해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특히 그의 걸작 중 하나인 “햄릿” 은 오늘날에도 희대의 작품으로 손 꼽히고 있다. “햄릿” 이라는 작품은 비록 비극이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주인공 “햄릿” 에 감정에 이

  • 하루사메모노가타리의 죽은 목의 미소를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Report( 하루사메모노가타리의 죽은 목의 미소를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일본 고전문학책을 찾다가 하루사메(春雨)라는 제목만 보고 이 책을 골랐다. 왠지 고전문학과는 어울리지 않는 제목인 것 같아서 무슨 이야기일지 궁금했던 것이다. 하지만 예상외로 책 제목과는 전혀 관계없는 내용으로 단지 작가가 봄비 내리는 날 이 글을 썼기에 ‘하루사메’라는 제목이 붙은 것이다. 최근에서야 한국어로 번역 된 이 책은

  •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제가 마케팅에 대한 관련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써야된다고 하니 경성대 경영학과에 다니는 친구가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 라는 책을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처음 이책을 추천받았을때는 상당히 도전적이고, 또한 조금은 작위적이게 느껴졌습니다. 이 책은 연간 방문 고객 3000만명, 연간 판매액 2500여 억엔으로 단일 점포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기업의 색채디자인 성공사례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권영걸.김영인 편저)*컬러마케팅이란?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 노랑, 파랑 등 원 색의 목재가구, 검정색 냉장고 등 컬러 마케팅 전략이 매출 증대에 많 은 도움을 주자 업체에서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사후 관리까지 종합적 인 컬러 마케팅에 주

  • 명품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명품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Ⅰ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시장의 분석과 더불어 그와 관련된 명품의 경제학을 서술하였고, PartⅡ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있고,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력셔리 브랜드 30개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소개하고 성공비결과 차별화전략 등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명품이란 무엇인가? 명품은 고결한 장인에 의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