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현황과 대안 모색(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Community background and School nature of Shin-heung middle school

2. Introduction of Educational welfare priority support project

1) Background and meanig
2) Concept of Educational welfare priority support project
3) Administration system
4) Contents of project
5) Budget

Ⅱ. Main

3. Interview

1) Community educational professional
2) PC(Project Coordinator)

4. SWOT

Ⅲ. Conclusion

5. Suggesting solutions

1) Solution of professor(interview)
2) Drawing a solution from SWOT

※ Reference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1. Community background and School nature of Shin-heung middle school.
1) Community map


2) Foundation of Shin-heung middle school : In 1900

3) A number of student :

4) Educational welfare priority support project's number of supply-demand student : About 250

2. The Education-Welfare Priority Support Project introduction
1) Project promotion background and a meaning
(1) Project Background

○ Worsening income distribution structure and Vulnerable stratum tend to enlarge
-Since the mid-1990s, income inequality is much worse, The middle class is reduced and the poor enlarge
- Enlarging the new under-privileged class such as International marriage home and refugees home

○ Increasing of Regional, School stratum differentiation and educational achievement stratum differentiation.
- Depending on the income and education, it occurs differentiation between
참고문헌
- 신흥중 지역사회 배경 및 특성 : “http://www.jb-shinheung.ms.kr/”
- 전주시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bjje.kr/)
- 한국교육개발원 홈페이지(http://eduzone.kedi.r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e Start 운동(위스타트 마을, 사업소개, 추진분야, 조직운영, 홍보와 문제점, 토론회, 사례, 시
  • 대안들1. we start운동의 소개We start운동은 사회 모두가 힘을 모아 빈곤층 아동의 가난대물림을 끊어주자는 것으로 우리 사회 모두(we)가 나서 100만에 달하는 빈곤층 아동들의 삶의 출발(start)을 도와주자는취지의 시민운동입니다. 여기서“we”는 복지(Welfare)와 교육(Education)의 영문 머릿 글자로 이 두 부문이 운동의 핵심영역이란 의미가 들어있으며 “Start”는 여러 선진국에서 쓰고 있는 빈곤아동 지원사업의 일반 명칭입니다. 미국(Head Start), 영국(Sure S

  • 청소년 여성 노숙자 쉼터를 중점으로 살펴본 쉼터에 관한 심층연구
  • 대안3. 노숙자 쉼터1) 필요한 지식 및 기술 -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중심으로 논의2) 쉼터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참 고 문 헌 - 참 고 자 료Part Ⅰ - 기본사항(개념, 필요성, 기능과 역할, 현황분석)1. 들어가며.쉼터란 쉬어갈 수 있는 곳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대 사회와 같이 고도로 복잡해지고, 전문화된 사회에

  • [사회복지] 빈곤가정아동문제와 사례연구
  • 교육 환경, 지역사회 환경의 열악함으로 인해 빈곤에서 탈피하기보다는 빈곤층으로 남게 될 가능성이 많다. 따라서 빈곤 가정의 아동이 빈곤을 세습하지 않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 아래에서는 빈곤 가정의 아동에 대한 종합적인 실태파악을 하고 그것을 토대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해 보고자한다. 아동의 의․식․주의 기본적인 욕구에서부터 건강, 가족․친구․학교생

  • [자원봉사론] 우리나라 봉사학습 현황 및 문제점
  • 교육: 7-13 세 어린이들에게 개인 학습지도 숙제지원 뿐 아니라 다문화적 이슈, 기본적인 보수(개선) 기술과 학습 기술에 초점을 둠. ⑶ 신체 정신 장애자 돕기: 정신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성인을 1대 1로 연결, 욕구를 알아내고 충족시킴. 맹인들을 위한 읽기 프로그램은 보스턴 지역의 시각 장애인 지원. ⑷ 봄방학 프로그램: 짧은 봄방학 동안 인근 동북부 농촌 지역 사회에 나가 지역사회를 배우고 공공 서비스 프로젝트에 참가함. ⑸ 동물 복지: 하버

  • 부산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대상 대학생 Mentoring Program 효과성에 관한 연구
  • 교육훈련은 보통 며칠에서 몇 주 단위로 진행되는 반면, 멘토링은 보통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 장기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멘토링의 개념이 다문화 청소년 지원정책의 멘토링프로그램에서 사용 되어 지고 있다, 아래에 제시된 국내와 부산의 다문화 가정 자녀수 현황을 살펴 보고나서 실제로 멘토링사업이 어떻게 구성되고, 실행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2. 국제결혼 가정 자녀의 증가율1) 다문화 가정 자녀 수 현황법무부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