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 보건교육4B) 흡연여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2017년 1학기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보건교육4B형
-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0k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B형 |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온 역사나 사회적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술한 후,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한 사회적 대안과 실천들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초중고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D형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집단 따돌림의 정의와 원인
1) 집단따돌림의 정의
2) 집단 따돌림의 원인
(1) 정체감 확립과정에서 만연된 좌절감
(2) 왜곡된 방식으로의 우월감 추구
(3) 이기적 자기중심화 경향의 확대로 타인수용능력의 결핍
(4) 도덕교육의 부재
(5) 가정적, 학교 환경적 요인
2. 집단 따돌림 현상에 대한 초중고등학교 남?녀 차이
1) 피해자 특성의 차이
2) 가해자의 특성의 차이
3) 집단 따돌림 양상의 차이
4) 집단 따돌림 대처 방식의 차이
5) 학생의 11%가 집단따돌림 당함
3.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수행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4. 집단따돌림 해결을 위한 각 단체의 개입과 역할
1) 학교에서의 개입과 역할
2) 가정에서의 개입과 역할
① 피해자 부모의 대응방법
② 가해자 부모의 자녀지도 방법
3) 국가 사회에서의 개입과 역할
(1) 법적 대안
(2) 사회적 대안
① 전문신고센터를 활성화한다.
② 인터넷의 활용이 있다.
4) 집단따돌림을 극복하기 위한 나의 제언
5. 집단따돌림에 대한 지도와 학습지도계획서
1) 집단 따돌림을 행하는 아이의 지도
2) 집단 따돌림을 저지른 사실이 발견된 후의 지도
3) 집단 따돌림 학습계획서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집단따돌림은 중고등학교에서 생각보다 매우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는 실정이다. 집단따돌림은 ‘머저리’라는 평을 듣거나 친구들에게 그렇게 인식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그렇지만, 그렇게 당하는 아이들에게는 어느 누구도 아랑곳하지를 않는다. 모두가 그렇게 하고 그렇게 즐긴다. 옛날과 달리, 잘 살고 못사는 정도에 따라, 또는 학교 공부에 적응하는 정도에 따라 따돌림을 당하기도 한다. 여린 학생, 개성이 강한 학생, 무엇인가 튀는 학생에게도 가차없이 야비한 긴장과 정신적인 고통을 주는 것이 지금 우리 교실의 집단따돌림 현상이다.
- 참고문헌
-
구자경 (2003),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원인과 대책, 평택대학교 논문집 제 17집.
김옥엽 (2004), 전라북도 지역 청소년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실태조사 연구, 전북대학교 대학원.
김원중 (2004), 왕따: 의미, 실태, 원인에 관한 종합적 관찰,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김주연 (2004), 학교 내 집단 따돌림 예방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손진희, 홍지영,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학지사, 2008
이은성 (2003), 학교 집단 따돌림의 원인과 대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한국교육개발원 (1998),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홍경자(2004), 청소년의 인성교육, 학지사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cute0***
(2014.10.11 13:27:18)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4B) 중년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C)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A)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 [자원봉사론] 미국, 노인자원봉사, 1 외국의 자원봉사 역사와 현황, 미국자원봉사의 특징과 시사점 2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현황,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사4공통) 교육사교재에 소개된 서양의 교육사조 가운데 자신의 교육관과 가장 부합하는 교육사조-루소의 자연주의- 기술하시오0k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C형 기말과제)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B형 기말과제-교재 10장과 관련한 참고 자료를 참고하여, 세계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리그의 변화를 묘사하고, 이러한 현상으로 소외된 집단에 대해 서술하시오. 더불어 이렇게 소외된 집단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A형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