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다날의 휴대폰 결제수단 활성화 방안 및 중국에서의 사업 타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획서
2. 조사항목
3. 설문지
4. SPSS 분석 보고서

본문내용
1. 소비자조사 제목
휴대폰결제 기술을 바탕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차세대 결제수단의 활성화 방안

2. 연구 주제
휴대폰결제 및 디지털컨텐츠 전문기업 (주)다날이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사업 및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해 IT강국 대한민국의 결제 시장에 대한 타당성 여부 확인과 현재 휴대폰결제 서비스 시행이 되지 않고 있는 중국에서의 성공여부 가능성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 분석 한다.

3. 연구 목적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른 핸드폰이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확대되어감에 따라서 일반적인 휴대폰 결제방식에서 벗어나 더욱 확대된 기능 적용에 앞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알아보고 해당 서비스의 가능성, 문제점 등을 점쳐보고자 한다. 적용 서비스중 중점적으로 조사하고자 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Usim/NFC/어플 등 IT트렌드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방식과 활성화 방안
-신용카드, 은행계좌와 연동해 과금되는 휴대폰결제
조사 대상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20대를 중심으로 10대와 30대까지다.
또한 한국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중국의 휴대폰 결제시장에 대한 조사로 중국에서의 도입 및 그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조사는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중국유학생을 대상으로하고 일부 한국문화를 접해보지 못한 중국인에까지 시도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 .25(1) 제품차별화 전략1) 석유화학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및 투자 2) 신에너지사업의 발 빠른 연구(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1) GS칼텍스의 M&A 시도 2) 방향족 제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4) 경쟁업체와의 제휴3. 기업 브

  • (금융제도의이해 공통)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으로 인한 우리나라 은행권의 변화를 설명하고, 향후 전망을 예측해보시오
  • 및 차별화된 사업모델이 출현함으로써 은행 간 경쟁 촉진, 기존 은행의 인터넷뱅킹서비스 개선노력 촉발 등 금융 산업의 전반적인 경쟁력 향상 유도의 효과가 기대된다. 이와 관련하여 일본의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기업의 계열사로 지급 결제업무에 특화하여 업계 최초로 무료화, 계열사 물건 구입 시 현금 포인트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6) 은행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인터넷전문은행과 함께 이와 연계한 ICT등 유관산업까지 합쳐 질 좋은

  • [경영] 기업문화 - 삼성관련 자료모음
  • 중국동남아지역 개발사업 참여, 수주계약 체결 (11월)9해외 복합생산기지 구축 멕시코 - 티후아나 (9월) 영국 - 윈야드 (10월)9삼성그룹 한마음 축제 개최10그룹 사업구조 및 경영구조 개편10삼성 서울병원 개

  • [인적자원관리론] 인력개발평가보상 관련 이슈
  • 사업은 이즈데이타가 모바일 프린팅 솔루션의 개발 및 지원을 하며 합작회사인 한국HP는 모바일 프린팅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운영과 서비스를 위한 ASP센터의 운영을 책임지고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망 제공과 결제 서비스 및 마케팅, 영업 지원을 맡게 된다.모바일 프린팅과 함께 이 기업이 주력하고있고, 인정받는 부분은 ‘모바일 PDA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무선통신과 Mobile Computer 를 접목하여 현장영업지원 개발 및 구축을 통해

  • [인터넷비즈니스 사례] 모빌리언스의 비즈니스 모델
  • MOBILIANSINDEX기업선정의 이유.모바일 결제 시장.모빌리언스 현황. 모빌리언스의 비즈니스 모델. (IT기술과 핵심기술.)경쟁사 분석. ( 다날 )ERRC분석 및 전략캔버스 작성.전략 수립 및 결론.느낀점.Ⅰ 왜 모빌리언스 인가?E-bisiness 의 한 모델인 휴대폰 결제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편리함과 뛰어난 보안성으로 전자결제 대행(Payment Gateway, PG) 업체를 통한 휴대폰 결제 시장이 매년 30% 이상의 급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9,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