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다날의 휴대폰 결제수단 활성화 방안 및 중국에서의 사업 타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획서
2. 조사항목
3. 설문지
4. SPSS 분석 보고서
- 본문내용
-
1. 소비자조사 제목
휴대폰결제 기술을 바탕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차세대 결제수단의 활성화 방안
2. 연구 주제
휴대폰결제 및 디지털컨텐츠 전문기업 (주)다날이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사업 및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해 IT강국 대한민국의 결제 시장에 대한 타당성 여부 확인과 현재 휴대폰결제 서비스 시행이 되지 않고 있는 중국에서의 성공여부 가능성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 분석 한다.
3. 연구 목적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른 핸드폰이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확대되어감에 따라서 일반적인 휴대폰 결제방식에서 벗어나 더욱 확대된 기능 적용에 앞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알아보고 해당 서비스의 가능성, 문제점 등을 점쳐보고자 한다. 적용 서비스중 중점적으로 조사하고자 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Usim/NFC/어플 등 IT트렌드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방식과 활성화 방안
-신용카드, 은행계좌와 연동해 과금되는 휴대폰결제
조사 대상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20대를 중심으로 10대와 30대까지다.
또한 한국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중국의 휴대폰 결제시장에 대한 조사로 중국에서의 도입 및 그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조사는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중국유학생을 대상으로하고 일부 한국문화를 접해보지 못한 중국인에까지 시도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