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사업계획서] 온라인게임대여업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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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 업 개 요
2. 사 업 전 망
3. 핵 심 서 비 스
4. 핵 심 기 술
5. 특 허 및 경 쟁 력
6. 개 발 계 획
7. 마 케 팅 전 략
8. 사업 개발 일정계획표
9. 사업 최종 목표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본 사업은 2002년 2월 22일 본격적으로 수입되는 비디오게임(플레이스테이션)의 온라인 대여 사이트를 중심으로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게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 서비스로 하며 이에 수반되는 여러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격적인 차세대 게임기의 국내 보급과 함께 형성되기 시작한 게임기 시장을 G.M.S(Gamer Management Service : 본 사업의 아이템 명)를 이용하여 렌탈시장 형성 및 선점을 노린다. G.M.S는 고객에 관한 분석을 통하여 1:1 맞춤 렌탈을 일반적인 온라인 대여업체의 장점인 문전배달서비스로 택배 업체와 우체국 등기를 이용하고 차별화 전략으로써 고객 흡수 및 커뮤니티 유도를 위한 부가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런 시스템을 통하여 완벽한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있으며 또한 큰 폭으로 게임기 관련 시장을 온라인 렌탈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사업다각화를 통하여 주도해 나갈 것이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DB분석 및 설계에 있어 보다 중점을 두어 게임 렌탈시 e-mail을 통하여 게임 매뉴얼, 관련 커뮤니티, 관련 쇼핑몰 정보 등을 고객에게 보내주어 렌탈한 게임을 보다 효율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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