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 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행이내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 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기크는 기술, 과학, 시각예술, 문학, 기호체계와 같은 분야 나름의 규칙 및 상황에 끊임없이 매력을 느낀다. 반면에 쉬링크는 사람들이 원하고 두려워하는 것, 갈망하고 필요로 하는 것, 아직 검증이 안 된 여러 가설 등에 끊임없이 매력을 느낀다. 쉬링크가 다른 사람과의 교류 쪽이라면, 기크는 스스로 행하는 분석 쪽이다. 기크가 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알고 있다면, 쉬링크는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바람직한 평생교육기관의 운영을 위해선 기크와 쉬링크가 만났을 때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예를들면 기크가 평생교육의 이론을 제시하면 쉬링크는 그 이론을 사람들에게 교육시킬 수 있도록 교육계획안을 작성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생교육기관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크에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기관과 쉬링크의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기관이 공생관계에 있어야 할 것이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평생교육열풍이 대학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대되는 것은 학령인구의 감소와 결코 무관하지 않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로버트 라이시(2000) 부유한 노예, 김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유한노예] 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를 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평생교육경영론-
  • 부유한 노예’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고, 경쟁한다. 책의 마지막에서 로버트 라이시는 책에서 이러한 신경제의 폐해를 ‘개인적 선택’과 ‘사회적 선택’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지금부터 다음 세 가지 물음(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

  • [부유한노예]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부유한노예를 읽고, 평생교육경영론-
  • . 선택에 대한 진정한 해답은 없고 생각한다. 다만 우리는 편리한 삶만을 위한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기술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 속에 변화를 읽고 적절한 방법을 제시 하는 것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의 개개인들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닫고 행복을 만드는 것, 선택의 기로에서 모두가 열린 공간에서 이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Ⅲ. 참고문헌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다음 예시문에서 맞춤법이나 표준어 규정에 맞지 않는 것은?㉠사글셋방에 살고 있는 철수 어머니는 다음 날 ㉡셋째 장날 ㉢수퇘지를 팔아 ㉣가스렌지를 사서 친정어머니 회갑 잔치에 가기로 하였다.① ㉠사글셋방 ② ㉡셋째 ③ ㉢수퇘지 ④ ㉣가스렌지【문 3】다음 문장 중 어법에 알맞은 표현은?① 저희 교육원은 가장 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제공해 드립니다.② 김 원장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 의술을 베풂으로써 사회봉사를 실천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다음 그의 두뇌를 본다. * 내일 일어날 일을 미리 걱정하지 말라. 오늘 현재의 앞일도 모르면서. * 매일매일 자기 자신을 죽여가는 자는 이승도 저승도 갈 곳이 없다. * 행복에서 불행으로 바뀌는 것은 순간적인 일이나, 반대로 불행을 행복으로 가꾸는 데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 신은 바르게 사는 자를 시험해 본다. 3. 교육의 길* 이상이 없는 교육은 미래가 없는 현재와 같다. * 금전의 차용은 거절해도 좋으나 책을 빌려 달랠 때 거절하는 것은

  • [교양] 박정희생애
  • 다음날인 토요일에 대통령을 면담, 민심 동향과 함께 대통령의 친인척들에 대한 보고를 하기로 돼 있었다.이날 수석비서관 회의가 끝나자 김계원 비서실장은 박승규를 따로 불렀다. 박 수석은 이렇게 보고했다. 부산지역에 계엄군으로 투입된 공수단 병력이 시민들을 때려 민심이 반정부적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내일 각하에게 그 사실을 보고할때 김재규부장과 차지철 경호실장의 불화에 대해서도 보고하시오. 특히 차실장의 월권적 행동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