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상학과의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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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적인 소재를 사용한 광고는 1,2번은 제외한 나머지다. ‘바다’나 ‘강, 호수’ 등을 이용한 광고는 3번, 4번, 6번이다. 3번 뉴질랜드 북섬은 주변이 바다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천연호수가 산봉우리들을 둘러싼 것이다. 육지로 해석할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색상의 이미지를 설명하기 위해 끼워 넣는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천혜의 관광지로 지금은 수많은 관광객들 덕분에 인공물도 지으면서 관광의 요충지로 불리고 있지만 색상은 푸른빛을 띠고 있어 푸른 속성의 색채미가 담겨있다. 6번 케이프타운은 희망봉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해안도시에 에메랄드 빛의 푸른 바다가 보는 이로 하여금 ‘ 변가 휴양지’라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육지의 천연적인 소재로는 산, 언덕, 계곡 등 다양하다. ‘육지’를 사용한 광고는 3번, 4번, 5번 광고이다. 3번 뉴질랜드 북섬은 지형적 요소와 토양적 요소 등 산맥과 투명한 빛깔의 호수가 조화를 이루어 보는 이로 하여금 신비로운 감동을 준다. 4번 나이아가라 폭포는 주위에 인공적으로 세워졌는데, 밤이 되면 미리 설치한 대형 조명등들이 밝게 빛나기 시작하여 주황빛과 푸른빛의 절묘한 느낌을 선사한다. 5번 마추픽추는 부각된 모든 산들이 황토색 느낌으로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도 3번과 5번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드러내 자연 자체를 느끼려는 사람들에게는 시각적, 청각적으로 많은 호기심을 제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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