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다문화교육의 필요성과 다문화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교육 현장에 있어서의 다문화교육의 필요성과 다문화교육프로그램 실천 사례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다문화가정의 현황
(1) 다문화가정의 유형
(2) 다문화가정의 증가배경
(3) 다문화가정의 실태
(2)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3) 다문화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다문화교육의 목표
2) 다문화 교육의 내용
(4) 유아 다문화교육의 실태
1) 다문화교육의 실시여부
2) 다문화교육의 어려운 점
3) 다문화교육에 대한 경험
4)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
(5) 유아기 다문화교육의 중요성
3.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1) 다문화교육에 대한 역할과 태도 정립
(2) 다문화교육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할 중요성 인식
(3) 유아에 대한 구체적인 관심
(4) 편견 없는 태도의 정보제공
4. 유아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사례
(1) 친구들의 이름 알아보기
(2) 꽃과 나무 - 여러나라의 국화
(3) 가족과 이웃
(4) 세계 여러 나라의 위치와 모양 알아보기
(5)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사
(6)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의상 입어보기
III. 결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각 민족의 독특한 생활양식인 문화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고 있는 상태를 다문화라고 할 수 있다. 다문화 이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를 교육적으로 접근시킨 것을 다문화 교육이다. 이 자료는 교육 현장에 있어서의 다문화교육의 이론과 다문화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한 A+ 레포트이다.
II. 본론
1. 다문화가정의 현황
(1) 다문화가정의 유형
다문화가정은 국제결혼, 외국인 근로자 등으로 인하여 형성된 가정이다. 국제결혼가정은 한국인 남성과 외국인 여성 또는 한국인 여성과 외국인 남성의 결혼으로 이루어진 가정을 말한다. 외국인근로자가정 외국인근로자로서 결혼하지 않고 단독으로 또는 동료와 함께 생활하는 가정을 말한다.
- 참고문헌
-
-김혜숙, 「생활주제와 통합된 유아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 양서원(2011)
-이경우 외, 「세계화 시대의 유아교육」 , 창지사 (2002)
-교육과학기술부, 「유아를 위한 세계 이해 및 다문화교육 활동자료」 (2008)
-교육과학기술부, 「교사와 유아를 위한 유아사회교육 활동자료」 (2007)
자료평가
- 실용적인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이 있어서 여러모로 좋다.
- hana7***
(2012.01.03 21:13: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