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쿠니 신사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시각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야스쿠니란 어떤 곳인가
▣ 야스쿠니 신사의 성격
▣ 야스쿠니 신사의 모습
▣ 신사 속 유슈칸(ゆうしゅうかん)
▣ 야스쿠니를 바라보는 두 가지의 시각
▣ 결 언
▣ 참고문헌
▣ 참고 영상
- 본문내용
-
▣ 신사 속 유슈칸(ゆうしゅうかん)
○ 일본에 있어서의 최고의 군사 박물관으로 1882년에 개관하였다.
○ 1층 현관홀(입장 무료)
제로식 전투기, C5631호 증기기관차, 여러 가지 대포와 무기류를 전시하고 있다. 현관 홀내에서의 전시물의 촬영은 가능하다.
○ 전시실(유료)
고대, 근세, 메이지 유신부터 ,러일 전쟁, 만주 사변, 중일전쟁, 태평양전쟁까지 관련의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 2층 전시실
도검종류나 투구와 갑옷, 옛 총 등을 전시하고 있다. 2층에는 영상 홀이 있어, 근·현대 일본에 관한기록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전몰자의 유서의 전시 코너도 있다.
○ 마지막 코너 「야스쿠니의 신들」에서는 전몰자의 사진이나 초상화 약 3천여 장을 전시하고 있다.
▣ 야스쿠니를 바라보는 두 가지의 시각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오에 시노부, 『야스쿠니 신사』, 小花출판사, 1983, 양현혜·이큐태 옮김
- 다카하시 데쓰야, 『야스쿠니 문제』, 역사비평사, 2005, 현대송 옮김
- 서승, “우리에게 “야스쿠니 신사”는 무엇인가“, 《내일을 여는 역사》 제24호 2006.6, pp. 115~128, 내일을 여는 역사
- 박용배, 히토히로와 고이즈미의 ‘내마음’, 2006.08.21, 주간한국
- 천광암, 日 ‘총리참배 반대’ 대세로, 2006.7.25, 동아일보
- 한홍구, 신들의 무덤에 침을 뱉어라, 2004.12.02, 한겨례21 제 537호
- 강태호, “야스쿠니에 갖힌 아버지 영혼 풀어주세요”, 2006.7.18, 한겨례
- 정용인, ‘야스쿠니’는 일본에게 어떤 의미인가?, 2010.8.17, Weekly경항
- 야스쿠니 관련 자료집, 야스쿠니반대공동행동, 2006
- http://www.yasukuni.or.jp/
- http://www.anti-yasukuni.org/index.php
- http://ja.wikipedia.org/wiki/%E9%81%8A%E5%B0%B1%E9%A4%A8
▣ 참고 영상
- 리잉 감독, “야스쿠니”, 2009, 다큐멘터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 [유전병의 이해] 유전병의 의미, 유전병의 원인, 유전병의 특징, 유전병의 과학적 분석 및 유전병의 치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세요
- 의료사회복지 실천 영역 -당뇨병
- 노인소득보장 정책의 정의, 종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