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보육계획안_주제_계절-여름(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 유아반(만 3세 ~ 5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일보육계획안_주제_계절-여름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 유아반 (만 3세 ~ 5세)
목차
일일보육계획안_주제_계절-여름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 유아반 (만 3세 ~ 5세)
본문내용
일일보육계획안_주제_계절-여름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 유아반 (만 3세 ~ 5세)
■ 등원 및 자유 놀이
반갑게 유아를 맞이하고 건강과 기분을 관찰한다.
유아 스스로 개인 물품 등을 정리하고 원하는 놀이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한다.
8:50-
9:30
■ 화장실 다녀오기 및 오전 간식
차례로 줄을 서서 용변을 보고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한다.
조용한 음악을 틀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간식을 먹도록 한다.
- 차례로 줄을 서서 간식 접시를 가지고 책상에 앉는다.
- 테이블마다 간식이 담긴 통을 준비하여 개인 접시에 적당량을 덜도록 한다.
- 음료는 교사가 덜어준다.
- 감사의 마음을 이야기하고 간식을 먹는다.
- 접시와 컵 등을 분류하여 스스로 정리한다.
9:30-
10:50
■ 실내 자유선택활동
I) 유아가 원하는 놀이를 선택하여 놀이하도록 하며 교사는 선택한 놀이를 격려하고 확장 할 수 있도록 상호작용 한다.
II) 자유선택활동 계획평가지에 원하는 놀이를 계획하고 실행한다.
* 쌓기: 바다 속 꾸미기
커다란 블록을 연결하여 바다공간을 만든다.
유아들이 만든 소품(물고기, 게, 새우 등)을 넣어 바다 속을 꾸민다.
작은 블록을 이용하여 선착장, 등대 등을 만들어 표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만2세 영아에게 예술경험영역에서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제시할 수 있는 활동의 내용으로는 주변 환경의 예술적 요소 탐색하기와 리듬 있는 소리, 노래, 춤으로 표현하기, 모방과 단순한 가작놀이하기, 단순한 미술활동 즐기기, 주변 환경 속의 예술적 요소에 관심 갖고 즐기기가 있으며 활동의 수준은 2수준까지 제시할 수 있다. 보육과정25차시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연령별 목표, 내용 지침, 활동의 예(만3세~5세)제25장 표준보육과정-예술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방법 -98나오는 말 -100Ⅵ토의문제 100Ⅶ부록 및 참고문헌 -1011.기사2.동영상3.논문4.참고문헌들어가는말요즘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안전사고는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역동적인 개념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유치원 및 보육시설의 실내․외 제반 시설과 설비 및 환경을 미리 점검하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계절, 학교 실정, 학교 실태 등에 따라 신축성 있게 운영할 수 있다.학생이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는 요구를 파악하여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학생의 능력에 알맞은 학습 기회와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공하여 학습의 개별화 및 자율화가 이루어지도록 한다.수준 1, 2, 3은 학교 급별 수준이 아니라 학습 내용의 수준이므로 학교 급별과 학년에 구애됨이 없이 학생의 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관찰, 견학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환경에 적

  • [유아교육논문]장애유아를 위한 특수교육기관에 관한 조사연구
  • 계절, 학교 실정, 학교 실태 등에 따라 신축성 있게 운영할 수 있다.∙학생이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는 요구를 파악하여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학생의 능력에 알맞은 학습 기회와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공하여 학습의 개별화 및 자율화가 이루어지도록 한다.∙수준 1, 2, 3은 학교 급별 수준이 아니라 학습 내용의 수준이므로 학교 급별과 학년에 구애됨이 없이 학생의 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관찰, 견학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환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방법자연체험 활동명제 2부자연체험활동의 실제봄1. 꽃눈이 내려요2. 쉿! 땅콩이 자라고 있어요3. 냄새 좋은 쑥이 맛도 좋아요4. 벌․ 나비가 날아와요5. 올망졸망 달려있는 딸기6. 냄새가 향수 같아요7. 땅속 벌레를 만나고 싶어요8. 한줌 꽃밭을 가꾸었어요9. 내리는 빗방울이 시원해요10. 동네산책2부에서는 30개의 자연체험 활동을 제시하였으며, 자연체험활동의 실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