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중학교 3학년 교수 학습 계획안-비판적으로 이해하기(1) 빵셔틀을 아십니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수업 시연 세부 정보

2. 수업 기획 의도 및
수업에서 논의 하고자 했던 내용

3. 수업 지도안 세안

4. 다른 조 수업 시연 평가

5. 수업 시연 역할 분담 및 준비과정

첨부 문서 - 시연 부분 교과서 및 학습지


본문내용
활동의
전개 2
(모둠)
✓2~3명으로 모둠을 구성하여 함께 앉도록 하고 각자 정리한 생각을 나누도록 진행한다.
✓각 모둠별로 이야기한 내용을 발표하게 하고 판서를 통해 정리해준다.
✓정리한 내용 중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추가 질문을 하고 피드백을 해준다.
✓심층보도에 대해 각자 정리한 생각을 같은 모둠의 친구들에게 이야기한다.
✓이야기 도중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학습지에 메모한다.
✓선생님이 다른 모둠에서 나온 이야기까지 판서로 정리를 해주면 필기를 하거나, 더 생각해본다.
․ 이 심층보도가 빵셔틀과 같은 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을까?
․ 상혁이네 모둠에서는 인터뷰 내용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을 지적했네요.

15

판서활용
정리 및
마무리준비
✓본 차시의 학습목표를 다시 환기시킨다.
✓교과서에 제시된 게시판의 예시글을 읽게 한다.
✓본 차시의 학습목표를 달성했는지 스스로 점검해본다.
✓교과서에 제시된 글을 읽는다.

5분
학급혼페이지활용
과제 부여
✓학습활동 3의 내용을 바탕으로 교과서의 예시와 같이 학급 홈페이지에 심층보도 감상후기를 남기도록 한다.
✓과제를 할 때 주의할 점과 과제와 관련된 사항을 안내한다.
✓과제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

․ 이번 차시의 마지막 학습 목표는 여러분이 심층보도의 문제점, 한계점을 찾을 수 있냐는 것이니, 글을 길게 쓰는 것보다는 내가 어떤 문제점을 찾았는지 잘 표현해 주는 게 중요해요.
다음차시 예고
✓다음 시간에는 과제에 대한 피드백과 죽은 시인의 사회 소단원이 시작됨을 알린다.
✓다음 시간에 배워야할 작품과 학습 목표에 대해서 듣는다.

인사
✓수업을 마무리하면서 인사를 하고 마친다.
✓수업을 마치며 인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맞춤법 보기
  • 1919년 8월 29일소자 올림⑵ 나의 발견12월 15일 금요일많은 희망과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던 중학교 1학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학년 초에 세웠던 수많은 계획들을 돌아보기가 쑥스럽다. 돌이켜보니, 그저 미련스럽게 종종걸음만 치다가 1년을 보내 버리게 되었다.그러나 작문의 탑만은 그저 자랑스럽기만 하다. 극성스럽게 만든 스크랩북, 날마다 쓴 일기, 편지첩,, 이 모든 정성어린 열매는 오늘의 자랑일 뿐 아니라, 내일의 귀중한 재산이

  • [교양] 박정희생애
  • 1일 보고서를 노란봉투에 넣어 대통령에게 올렸다. 평소에는 대통령이 봉투끝을 잘라 보고서를 꺼내 읽어보지만 이날은 봉투째 서랍속에 집어 넣었다.박정희의 집무실은 서재로 불리기도 했다. 그는 군인출신이었지만 책 속에서 살았다. 이 서재 겸 집무실에는 약 6백권의 책이 꽂혀 있었는데 소설이나 수필집, 시집은 단 한권도 없었다.세계대백과사전, 파월한국군전사, 난중일기, 박정희 대통령(중국어판), 불확실성의 시대, 감사원 결산 감사 보고서

  • [문법] 어휘와 의미 교육론
  • -어휘와 의미 교육론어휘와 의미 교육론차 례1. 어휘와 의미교육론 관련 교육과정2.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해설서2) 교과서 분석3. 교수 학습 계획1) 차시별 교수 학습 계획2) 본시 학습 지도안4. 본시 학습 지도1) 목표 설정(1) 전시 학습(2) 학습 목표 제시2) 기본 학습3) 탐구 학습4) 발전 학습5) 평가5. 참고 자료6. 교과서 첨부 자료1. ‘어휘’, ‘의미’ 관련 교육 과정-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과 2007년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중 ‘어휘’와

  • [교육관련] 유아교육관련 신문 스크랩
  • 국어 교과뿐 아니라 국어 수학 과학 사회 등 다양한 교과 내용을 영어로 가르치는 ‘영어몰입교육’이 시범 실시된다.교육부는 또 초중고교에서의 수준별 영어교과서를 개발하고 2010년까지 모든 중학교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배치하는 한편 생활영어 교육강화,영어교사 교수법 개선을 위한 연수 활성화 등을 통해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초등학교 3학년부터 실시되는 영어교육을 단계적으로 앞당겨 조기실시하는 방

  • [문학교육론] 김승옥의 `무진기행` 바람직한 교수학습방향
  • 교육이란 무엇인가>하는 물음 역시 후자에 초점을 두고 교실에서 사용할 교과서의 근거라 할 수 있는 7차 교육과정을 비판적 안목으로 살펴봄으로서 답을 구성해 보는 과정도 필요하다. 분석할 작품은 김승옥의 「무진기행」이란 현대소설로 이는 국민 공통 교육과정(초1-고1의 10년간)의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제재는 아니다. 6차에서는 중학교 2학년 1학기 교과서에 실려 있기도 했으나 7차 국어 교과서에선 제외된 작품으로 고교 2, 3학년의 학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