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중학교 3학년 교수 학습 계획안-비판적으로 이해하기(1) 빵셔틀을 아십니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1. 수업 시연 세부 정보
2. 수업 기획 의도 및
수업에서 논의 하고자 했던 내용
3. 수업 지도안 세안
4. 다른 조 수업 시연 평가
5. 수업 시연 역할 분담 및 준비과정
첨부 문서 - 시연 부분 교과서 및 학습지
- 본문내용
-
활동의
전개 2
(모둠)
✓2~3명으로 모둠을 구성하여 함께 앉도록 하고 각자 정리한 생각을 나누도록 진행한다.
✓각 모둠별로 이야기한 내용을 발표하게 하고 판서를 통해 정리해준다.
✓정리한 내용 중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추가 질문을 하고 피드백을 해준다.
✓심층보도에 대해 각자 정리한 생각을 같은 모둠의 친구들에게 이야기한다.
✓이야기 도중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학습지에 메모한다.
✓선생님이 다른 모둠에서 나온 이야기까지 판서로 정리를 해주면 필기를 하거나, 더 생각해본다.
․ 이 심층보도가 빵셔틀과 같은 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을까?
․ 상혁이네 모둠에서는 인터뷰 내용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을 지적했네요.
15
분
판서활용
정리 및
마무리준비
✓본 차시의 학습목표를 다시 환기시킨다.
✓교과서에 제시된 게시판의 예시글을 읽게 한다.
✓본 차시의 학습목표를 달성했는지 스스로 점검해본다.
✓교과서에 제시된 글을 읽는다.
5분
학급혼페이지활용
과제 부여
✓학습활동 3의 내용을 바탕으로 교과서의 예시와 같이 학급 홈페이지에 심층보도 감상후기를 남기도록 한다.
✓과제를 할 때 주의할 점과 과제와 관련된 사항을 안내한다.
✓과제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
․ 이번 차시의 마지막 학습 목표는 여러분이 심층보도의 문제점, 한계점을 찾을 수 있냐는 것이니, 글을 길게 쓰는 것보다는 내가 어떤 문제점을 찾았는지 잘 표현해 주는 게 중요해요.
다음차시 예고
✓다음 시간에는 과제에 대한 피드백과 죽은 시인의 사회 소단원이 시작됨을 알린다.
✓다음 시간에 배워야할 작품과 학습 목표에 대해서 듣는다.
인사
✓수업을 마무리하면서 인사를 하고 마친다.
✓수업을 마치며 인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