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분석] George Crumb(조지 크럼)의 Ancient Voices of Children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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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신낭만주의 음악

2. 죠지 크럼의 생애

3. 음악양식과 작품세계

4. Ancient Voices of Children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신낭만주의 음악

서양 음악을 역사적으로 관찰해 보면 끊임없이 그리고 다방면적 변화를 거듭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지만, 동시에 이러한 변화의 연속성에는 한 가지 일관성이 있음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서양음악사가 ‘팽창의 역사’로 일관되었다는 점이다.
20세기 초의 작곡가들이 택한 돌파구의 방향은 아주 다양했고 따라서 여러 종류의 음악이 실험되었다. 또한 20세기 음악은 양식적인 통일을 이룩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이 시대에 행해지는 갖가지 실험과 점점 더 다양해지는 양식들은 과거와 같이 하나의 통일된 양식을 도출해 내기 위한 일시적인 과도기 현상이 아니라, ‘다양성’ 그 자체가 20세기 음악을 특징짓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2차 대전 후 유럽에서는 음렬 음악이 젊은 작곡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음고 뿐만 아니라 음가, 강약, 빠르기 Articulation,Attack, 성부의 수, 음색까지도 음렬화하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이러한 전음렬주의의 대표자로는 유럽에서 몇안되는 음렬 작곡자로 조성적 체계의 편견으로 뿐만 아니라 Amold Schönberg(1874-1951)추종자들의 정통주의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Olivier Messiaen(1908-1992)과 그의 제자로 짧은 기간 동안 총체적으로 조직된 음렬적 초합리주의자인 Pieπoe Boulez(I925- )와 악음(musical sound)의 모든 양상에 대한 완전한 분리와 규정, 그리고 음렬 통제, 심지어 화성적, 수직적 질량의 밀도에 대한 음렬화와 사전 통제의 가능성, 즉 주어진 시간 단편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악적 이벤트의 숫자, 음정의 규모와 음렬의 선택, 채택된 발성법과 분절의 유형, 짜임새와 조색채의 변화율등을 가능하게 한 Karlheinz Stockhausen(1928 - )과 미국에서 선적 연속성, 화성적 동시성, 연주 시간, 강약법, 분절법, 음역, 그리고 음색 등이 단일한 포괄적인 전제속에서 엄격하게 유래된 작품을 쓰는 Milton Babitt(1916- )등이 있다.
이러한 전음렬주의 기법은 1950년대 중반부터 서서히 작곡가들로부터 멀어져 갔다. 다른 한편에서는 전통적인 악기의 한계성을 실감하고 전자 매체를 사용하는 즉, 테이프를 이용한 구체 음악(테이프 음악)이나 전자 음악이 나타난다. 이 구체 음악은 소리나 자연의 소리를 녹음하여 여러가지 방법으로 편집하고 또 음색을 변질시킬 수 있다.
또 다른 한편에서는 음악의 화성과 리듬, 그리고 음향만을 바꾸기보다는 음악의 기본 구조에 대한 개념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John Cage(1912- )가 동양 철학의 주역사상에 심취해 우연성의 원리, 즉 무작위성의 아이디어를 음아겡 도입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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