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메멘토 플롯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칭 주인공 시점
관객을 위한 가이드 장치
(1) 오브제의 활용

(2) 흑백/칼라의 분할 구성

왜 비선형적 구조인가?
오프닝 시퀀스
서사에 드는 의문
기술적인 장치
감독의 다른 작품들
본문내용
선형


1인칭 주인공 시점 효과 상실


등장인물에 대한 이입

비정상인이 주인공일 때
관객은 거리감을 두게 되고
몰입에 실패하게 된다


비선형



① 이야기 거꾸로, 교차편집
관객이 이전 사건을 기억하는 행위
끊임없이 방해

② 편집점 = 레너드의 기억 손실 지점
레너드의 기억이 손실되는 부분을
관객에게 제시하여 공감하게 함


소재와 밀접한 연관 (기억손실증)


관객이 ‘레너드’가 될 수 있게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일단 ppt가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좋았고 메멘토영화의 여러가지 특징들을 보기 편하게 정리해주셔서잘보았습니다!
  • qorgh8***
    (2014.11.05 22:22:51)
회원 추천자료
  • [작품분석] 거시구조 분석
  • 분석01 거시구조작가 구조주의 분석-사례3자연을 대표하는 집단혹은 인물자본을 탐욕하는 집단혹은 인물하늘에서의 비행02 작가구조주의 분석01 거시구조03아리스토텔레스플롯 구조 분석02 작가구조주의 분석03플롯 구조 분석01 거시구조플롯 구조 분석프롭의 민담 연구-기능소아리스토텔레스적구조 분석카타르시스에적합한 모델영웅 이야기에 주로 나오는 모델고전적 갱 영화에등장하는 거시구조03아리스토텔레스플롯 구조

  • [영화이론] 작가주의와 작가로서의 팀버튼
  • -목 차-1>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2> 누벨바그 (Nouvelle Vague)와 작가감독1. 누벨바그2. 작가감독3> 팀 버튼1. 팀 버튼의 성장기2. 팀 버튼 영화의 특징3. 팀 버튼 영화 분석4. 팀 버튼의 얼굴 조니 뎁4> 결론1. 팀 버튼이 생각하는 ‘작가2. 작가에 대한 조원들의 결론5>참고문헌1>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작가정책을 간단히 말하자면 영화를 하나의 예술 장르로 인정하고 영화감독에게 예술의 창작자인 작가의 개념을 도입시킨 것이다. 프랑스

  • [영화와 소설] 그린 마일 편집과 촬영, 그리고 원작과의 관계에 대해
  • 분석할 만한 점이나 특이 사항이 많은 영화가 아니다. 그래서 이 영화가 ‘메멘토’나 ‘21그램’같이 전적으로 편집에 의존하는 영화는 아니지만 오히려 평이한 편집 방법이 원작의 이야기를 충실히 이끌어 나가기엔 더 좋았으리라. 그러나 아무래도 원작의 방대한 내용을 줄여놓아서 인지 원작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장면이 부분적으로 존재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원작의 감동은 무리없이 전달이 되었다는 점에서

  • 대중영화의이해 장르영화와 독립영화 자연언어와 영화언어
  • 대중영화의이해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3.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 한 편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해당 영화의 특정 장면에서 주요한 형식적 특징을 찾아내고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에 대해 분석하시오.(20점)목차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목 차-Ⅰ. 영화 창작 과정의 변화1. 영화역사에서 기술의 발전이 영화형식과 내용의 혁신을 이뤄낸 경우2. 디지털 영화의 개념3. 수렵적 필름 작업과 채집적 디지털 작업의 비교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5. 카메라 볼펜 시대의 도래6. 21세기- 새로운 영화를 향해(1) 이미지 중심의 영화(2) 대안적 서사(3) 3D영화 대세론에 맞서7. 부록 : 학생영화 현장에서의 디지털 기술 적용사례Ⅱ. 전통적 영화작품과 그 변화1. 영화기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