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Michelangelo Buonarrot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켈란젤로 부오나르티의 건축적 관점에서 본 조사 레포트 입니다.
발표자료는는 따로 저의 다른 레포트에 있습니다.
저의 다른 레포트에도 마니마니 관심 갖어주세요^^
목차
. 서론
II.- 1. 미켈란젤로의 생애
2. (1) 미켈란젤로의 시대적 배경
(2) 미켈란젤로의 정신적 배경
3. 미켈란젤로의 작품이념
4. 미켈란젤로 작품의 변천과정
III. 결론
본문내용
*그 당시의 많은 사상가들은 고전을 부단히 연구하였지만 결코 이교도가 되기를 꺼려하였으며 고대의 사상가들의 유산과 기독교를 전반적으로 조화시키는데 온 노력을 다하였다.
*미켈란젤로 또한 이러한 지적 자유가 지배하는 새로운 세계의 분위기에 젖어 그의 작품제작에 있어서 이교도적이면서도 신앙심에서 우러나오는 다분히 종교적인 것에 기초를 두었다.
*그는 항상 독실한 크리스트교로서 신과 사회에 몸바치고, 거짓 신자를 경멸하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 나체상의 영웅적인 위대함이나 선율적인 관능성에 감동하여 작품에 나타나는 모델들을 이교도적인 모습(고대풍의 나체화, 비종교적인 주제의 세속적인 것들)으로 제작한 것이다. 아마도 그것은 모든 인간의 내적 갈등과 외면 세계 사이에서 생겨나는 비극적인 차이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르조 바사리의 이탈리아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
  • 예술가를 최고의 지성인으로 옹호했던 사람. + 해부학, 광학 등 다른 관련된 과학들을 배우려는 열정으로 가득찬 사람→ 그러나 한편으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과학에 대한 열정을 이단으로 규정하는 모순적 행동을 보였다.MICHELANGELOBUONARROTI미켈란젤로부오나로티1475-15642. 과장된 천재성Chapter 2*12바사리와 미켈란젤로의 천재성미켈란젤로의 탄생, 인격, 모든 행동에 대해 천재성으로 정당화, 혹은 우상화개인의 성격과 작품설명, 에피소드 소개

  • [서양건축사] 메디치가의 후원과 르네상스 건축의 발전
  • 예술의 한 모델로 삼을 계획이었다. 당대의 으뜸가는 건축가인 브루넬레스키는 그가 심혈을 기울여온 돔이 완공을 앞두고 있었고, 바로 이 해에 다른 성당인 산토 스피리토 건축이 그에게 위임되었다. 따라서 코시모는 처음에는 그에게 자신의 새 궁전을 설계해 달라고 의뢰하였으나 브루넬레스키의 계획을 듣고는 너무 웅장하다고 간주하여 그것대신 미켈란젤로가 제의한 좀 단촐한 설계를 채택했다. 미켈란젤로는 주로 이 작업을 통해서 당시에 주목

  • [서양사] 인물로 바라 본 서양사(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를 중심으로)
  • 예술과 과학을 종합시킨 자신의 독특한 이론을 발전시켰다. 3. 미켈란젤로3.1 미켈란젤로의 생애 및 일화3.1.1 미켈란젤로의 생애미켈란젤로는 1475년 3월 6일 이탈리아 카센티노의 카프레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루도비코 디 레오나르도 디 부오나로토 시모니는 카노사 출신 귀족으로 읍의 행정관이었고, 어머니 프란체스카는 그가 여섯 살 때 세상을 떠나 미켈란젤로는 어느 석공의 아내에게 맡겨졌다. 아버지는 영민한 아들에게 몰락한 집안을 일으

  • [서양사] 인물로 바라 본 서양사(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를 중심으로)
  • 예술의 특징Sfumato(스푸마토-공기원근법)Chiaroscuri(명암법)Monochrome(단색화)8 /25 회벽에 유채와 템페라, 460*8801495~ 1497년, 밀라노 산타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성당9 /252.3 다빈치의 과학10 /25천재적 예술 감각인간과 자연의조화 주장실험 중시 경험주의자2.4 다 빈치에 대한 평가11 /25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Michelangelo di Lodovico Buonarroti Simoni, 1475년 3월 6일 - 1564년 2월 18일)12 /25최후의 심판(1534-1541), 프레스코화, 로마 바티칸 궁전 시스

  • [미술사회학] 르네상스의 휴머니즘과 사실주의 미술
  • 미켈란젤로 디 로도비코 부오나로티 시모니(Michelangelo di Lodovico Buonarroti Simoni, 1475년 3월 6일 - 1564년 2월 18일) 1510~4년 1498-1499 년시스티나 예배당 내부, 1508~1512년, 바티칸 시스티나 예배당2.알프스 이북의 르네상스-북부 유럽의 르네상스는 보다 신 중심적-그리스도교적 인문주의기독교의 세속화 현상과 거기서 비롯된 부패현상을 우회적으로 비판-고대를 학문적으로 비판, 현실 사회와 교회의 타락을 비판문학 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