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장르화(풍속화)(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Introduction
2. Genre Paintings in Western Countries
3. Genre Paintings in Korea
4. Notable Genre Painter in Korea - Kim Hong-Do
5. Genre Painter in Korea - Shin Yun-Bok
6. Conclusion
7. Reference
본문내용
3. Genre paintings in Korea

There are various types of Korean genre painting dating back from the pre-history period to the Joseon dynasty.
It can be classified to 3 types depending on characteristic

Genre Painting on Religion
Korean genre painting started from the pre-historic period, appearing in the ancient tomb mural of the Three Kingdoms, ancient tomb mural of Balhae’s period, and Gamlodo of Joseon dynasty. Pre-historic rock paintings represent people’s life in the past. It does not only records actual life but also carves people’s beliefs into the painting. For example, rock painting has plenty of hunted animals, and it shows people’s prayers for a safe and plentiful hunting. This particular way to pray resulted in many genre paintings, especially of animals, as it was probably one of the ways people cope with reality.

Genre Painting on Politics
Korean genre paintings are made from 빈풍칠월도류 회화 in the Goryeo dynasty to 빈풍칠월도류 회화 in the Joseon dynasty, 삼강행실도류 판화 for the ruler’s political purpose. Looking at life from a political point, it represents how the common people should live. There are lots of paintings that are political; amongst them, the most important genre painting is in the 삼강행실도. Kings try to make people to be loyal so as to create an orderly state.

Genre Painting on Popular Living
Korean genre paintings, particularly from the eighteenth century, are esteemed for their candid, realistic representations of the Joseon dynasty (1392–1910) and are considered by many as among the most "Korean" of all Korean art forms. Genre paintings existed in Korea prior to the eighteenth century; these works, however, were generally idealised images of yangban (literati; ruling elite) life. In the eighteenth century, the subject matter shifted away from the yangban to the commoner. Interestingly, literati artists from the upper class were the first to bring attention to the activities of the non-elite and, as a result, were catalysts for this shift.


4. Notable Genre Painter in Korea - Kim Hong-Do

Information about Kim Hong-Do
참고문헌
7. Reference

http://en.wikipedia.org/wiki/Shin_Yun-bok
http://www.visual-arts-cork.com/genres/genre-painting.htm
http://www.metmuseum.org/toah/hd/kgnr/hd_kgnr.htm
http://www.asianinfo.org/asianinfo/korea/painting.htm
http://www.koreana.or.kr/months/news_view.asp?
http://www.artistsandart.org/2010/01/kim-hong-do-17451806-korean-painter.html
http://100.naver.com/100.nhn?docid=102131
http://www.danhyewon.com/au7/index.php
http://blog.naver.com/chansol21?Redirect=Log&logNo=50039224199
http://blog.naver.com/chansol21?Redirect=Log&logNo=50039226876
http://www.safran-arts.com/42day/art/art4may/art0512.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사이버성폭력][사이버사회][사이버문학][사이버문화]사이버성폭력, 사이버사회, 사이버문학, 사이버문화, 사이버범죄, 사이버보안, 사이버강좌내용, 사이버거버넌스, 사이버산업, 사이버커뮤니티 분석
  • 장르화된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송신될 날도 멀지 않았다. 물론 영화와 방송의 경우는 본격적인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제작, 전송, 수신을 위해 새로운 장비를 구입해야 하는 비용부담의 문제가 발생하며, 공연자나 기술인력을 재교육시켜야 하는 어려움과 재정적 비용 등도 만만치 않아 본격적인 HDTV 시대를 맞이하려면 상당 기간이 필요로 할 것이다(하지만 이미 한국에서도 지난해 가을부터 시범방송이 시작되었다). 따라서 디지털 멀티

  • 영화 ‘올드보이’를 통해 본 근친상간
  • 한국영화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독특한 상황 설정이나 긴박감 넘치는 전개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였다. 하지만 영화를 본 후 뭔가 개운치 않고, 씁쓸한 느낌이 들었다. 다른 이들은 역겹다든지, 소름이 끼친다고 할 정도의 거부감을 표출하기도 하였다. 그럼 이 영화를 보고 왜 이런 감정이 생기는 것일까? 이 복수가 끝나면 나는 예전의 오대수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이미 복수는 내 성격이 되어 버렸다. 극중 오대수의 대사에서

  • [현대시] 1990년대 현대시
  • 한국문학평론』제 5권,2001 가을․겨울, pp.227~229.여타의 생태시는 현실에 대한 보도의 언술방식을 취하고, 그를 통해 현실을 비판하며 독자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계몽성을 많이 갖고 있다. 그러나 위의 시에서는 비단 현실에 대한 성토가 아닌 자연관 자체를 새롭게 이야기 하고 있다. 3) 김용락(1959~ )1959년 경북 의성 출생. 계명대 영문과 및 동대학원 국문과 졸업.1984년 창작과 비평사의 ‘17인 신작시집’에 「송실이 누님」으로 등단.1

  • 인문과학 일본 애니메이션
  • 영문 제목은 인간의 육체와 기계-의체 사이의 본질적인 차이에 의문을 제기한다.내용먼저 시공간적 배경을 살펴보면 의 오프닝 자막에서 보듯이, 는 기업의 정보망이 별을 덮고 전자와 빛이 보편화되어 있기는 하지만, 국가나 민족이 소멸될 정도로까지는 정보화되어 있지 않을 가까운 미래인 2029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정보화에 따라 소리를 내지 않고도, 단말기를 차지하지 않고도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커뮤니케이

  • 백석에 관한 종합자료
  • 한국 삽화계의 선구자이다. 30년대 중반 안씨는 조선일보 학예부장을 지냈는데, 워낙 잘생긴 얼굴에 다재다능하여, 나중에는 언론계를 떠나 전적으로 영화에만 몰두하였다. 백석보다는 11년 위였는데, 서로 각별히 따르고 위하였다.김규택(金圭澤)은 웅초(熊超)란 호를 가졌던 분으로, 일본 가와바타 미술학교를 나와 역시 조선일보에서 삽화를 그리던 화가였다.일본 호세이대학 불문과를 나온 여천(黎泉) 이원조(李源朝)는 경북 안동사람으로 시인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