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장애의 상담사례 회기단계별사례집,강박장애의 주요증상과 치료,강박장애 내담자의 상담사례,상담과정기록요약 및 축어록,상담사례에서의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강박장애의 상담사례 회기단계별사례집

1. 강박장애의 주요증상과 치료

2. 강박장애 내담자의 상담사례

3. 내담자의 기초사항

4. 회기별 상담과정 요약 및 축어록 (1회기~16회기)

5. 상담의 교육지도 내용

6. 이후의 상담진행과정 및 상담자의 총평

7. 상담사례에서의 느낀점
본문내용
3. 내담자의 기초사항
1. 내담자 인적사항: 현재 22세, 여학생, 대학생
2. 내담자가 호소한 문제
수업시간에 교실에서 갑자기 소리를 지를 것 같다. 텔레비젼이나 영화에서잔인한 장면을 보면 그 일이 자신에게 일어날 것 같다. 문을 잘 잠갔는지, 가스를껐는지, 자꾸 불안하다(자신이 잘못해서 집에 불이 날까봐). 길에 혼자 가다쓰러져 죽어 버릴 것 같다. 이러다 미치는 게 아닌가 불안하다.
3. 상담경위
내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호소하였는데, 이를 상담자에게 의뢰하였다.
4. 가족사항: 부(59세, 대졸, 건축업), 모(56세, 중학중퇴, 주부),
내연의 처(내담자 출생 전 혼외관계), 내연의 처에게서 난 딸(28세, 현재교류없음), 오빠(33세, 회사원, 결혼), 내담자(22세), 여동생(15세, 중3)
5. 심리검사결과(다면적 인성검사(MMPI))
해석내용: 그 결과는 불안장애, 우울, 강박장애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6. 첫 면접시 특징
표정이 굳어 있고 통통한 몸집. 밑화장이 짙은 편. 상담자를 가끔 쳐다보고이야기하나 무표정. 등을 약간 구부린 경직된 자세로 가슴이 답답하고 불안하다며 한숨을 몰아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유익한 자료이네요.
  • wnsa***
    (2012.01.12 18:28:26)
  • 판매자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2014.11.12 14:05:36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 아동 심리장애별 치료 사례 분석
  • Ⅰ.불안장애 아동의 아동중심의 놀이치료1.사례2.초기 면담과 행동관찰3.심리검사4.사례개념화 및 심리치료 계획검사5.심리치료 과정6.심리치료 결과 및 평가Ⅱ.우울장애 아동의 아동중심 놀이치료와 부부상담1.사례2.초기 면담과 행동관찰3.심리검사4.사례개념화 및 심리치료 계획검사5.심리치료 과정6.심리치료 결과 및 평가Ⅲ.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아동의 인지행동 치료1.사례2.초기 면담과 행동관찰3.심리검사4.사례개념화 및

  • [심리학] 모의상담 사례 연구
  • 상담의 맥락▪ 상담기관: 전호정심리상담센터 청담본점▪ 상담기간: 2010. 4. 14~ 2010. 5. 24 (접수면접 2010. 4. 9) / 상담횟수: 주1회, 현재 4회기/ 1회기 50분▪ 내담경위: 자꾸 심장이 뛰고 두근거림이 멈추지 않아서 혹시나 잘못되는 것이 아닐까 매일 불안하고 답답하다. 병원에 가서 온갖 검사를 받았지만 신체적인 이상이 없다고 했고, 신경정신과에서는 건강염려증이라는 판정만 받았다. 병원에서 답을 주지도 못하고 고시 공부에 갈수록 지장이 생기니

  • [심리학] 행동주의적 사례개념화
  • 내담자의 인적사항내담자가 호소한 문제가족관계상담내용과 과정행동치료적인 내담자의 요인내담자의 강점상담목표와 전략치료적 요소사례분석 2 “제프에 대한 행동주의적 사례개념화” 제프와의 인터뷰(축어록)내담자의 인적사항내담자의 문제문제 원인행동 자산행동주의적 상담 계획문제 파악 및 목표 설정참고 문헌행동주의 이론 소개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특정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하던 자극(중성자극)이 그 반응을

  • [상담이론] 실제상담하기
  • 1. 내담자 인적사항2. 내담자 상담신청 경위3. 주 호소 문제 4. 내담자 인상 및 행동관찰5. 가족관계6. 심리검사7. 내담자의 문제에 대한 상담자의 이해8. 내담자의 강점9. 상담 목표 및 전략10. 상담 진행11. 축어록※상담 소감문1. 내담자 인적사항① 이름 : 김일용② 성별 : 남③ 나이 : 만 24세 (81년생, 특기사항 : 팔삭둥이)④ 학적 : 연세대학교 신학과 3학년 2학기⑤ 학력1987년 대구 복명초등학교 입학1993년 대구 계성중학교 입학1996년

  • [상담이론] 상담 경험해보기
  • 상담이론 : 상담 경험해보기1. 내담자 인적사항2. 내담자 상담신청 경위3. 주 호소 문제 4. 내담자 인상 및 행동관찰5. 가족관계6. 심리검사7. 내담자의 문제에 대한 상담자의 이해8. 내담자의 강점9. 상담 목표 및 전략10. 상담 진행11. 축어록※상담 소감문1. 내담자 인적사항① 이름 : 김일용② 성별 : 남③ 나이 : 만 24세 (81년생, 특기사항 : 팔삭둥이)④ 학적 : 연세대학교 신학과 3학년 2학기⑤ 학력1987년 대구 복명초등학교 입학1993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