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동기
2. 사업내용
3. 목표시장 규모및 전략
4. 경쟁력 및 성장가능성
본문내용
4.1-(1) 경쟁력

우리 스터디 카페의 특징으로는 무한으로 제공되는 음료, 차 가 있고 깨끗한 설비시설, 이용료가 싼 것을 강점으로 들 수 있다. 차와 음료를 뷔페식으로 제공하여 이용자가 직접 가져다 마시게 함으로써 종업원의 수를 줄이고 인건비를 줄여 더 많은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이 장점이다. 더불어 스터디 그룹만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서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한 특징을 내세울 수 있다. 아직 초기의 시장이라 딱히 두각을 보이는 업체가 몇 곳 없다. 그 업체들도 전국적으로는 시장을 장악하지 못하고 서울 등 일부 지역만 장악을 하고 있는 형태여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첫 지점이 생길 인하대 후문점은 주위 경쟁 상대가 없다. 우리의 카페가 생기면 스터디카페로 운영하는 첫 점포가 되고 주위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좋은 출발을 보일 것이다. 경쟁 상대가 없기 때문에 주위 스터디카페 시장을 독식할 것으로 보이고 그만큼 수익성은 보장된다. 인천내에서는 민들레영토가 영업 중이지만 주안점 한 곳뿐이다. 인천내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면 경쟁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터디그룹이 많아지고 스터디카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가능성은 충분하다. 이미 대학가 근처의 지역은 소규모의 스터디카페가 운영되고 있으나 그 지역에만 알려져있다. 지점을 둔 프랜차이즈 개념의 브랜드를 가진 업체는 토즈, 민들레영토, 윙스터디가 있다. 다만 이 세 업체도 서울에 지점이 대부분이라 사실상 전국적으로 브랜드가 유명한 스터디카페는 없다. 아직 시장의 초기인 셈이다. 수요를 각 지역마다의 하나의 점포를 가진 소규모 업체가 소화하고 있는 형편이다. 시장은 증가하고 있으나 크게 영향력을 끼치는 업체는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스터디공간과 카페를 접목한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창업 계획 보고서스터디공간과 카페의 만남- 목 차 -Ⅰ. 서 론 1. 창업 동기Ⅱ. 본 론1. 스터디 카페란? 2. 기존 스터디 카페의 문제점 3. 아이디어 - 스터피 Ⅲ. 결 론 1. 기대효과Ⅳ. 참고 자료 Ⅰ. 서 론1. 창업 동기몇 년째 계속되고 있는 취업난 속에서 모든 대학생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취업이다. 이러한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좋은 직장을 가지기 위해서 학점관리, 어학성적, 전공 관련 자격증, 봉사활동, 여러 교외활동(공모전 등

  • [사업계획서] 스터디공간과 카페를 접목한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사회지도층스터디 카페 Stufee기존 서비스산업에 추가하여 서비스 창업목 차서 론1본 론2결 론31) 창업동기1) 스터디 카페란?2) 기존 스터디 카페의 문제점3) 아이디어1) 기대효과1. 서 론1) 창업동기대학생 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취업스터디 카페학점관리, 자격증, 교외활동 등에 많은 시간 소비학교과제, 공모전 등의 팀 프로젝트 시 소모임 장소 부족학생의 원츠2. 본 론1) 스터디 카페란?음료를 마시며 개인이나 소수의 인원들이 앉아서

  •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 선정 배경스터디 룸교내 열람실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부분 스터디룸을 대여해주는 모임공간의 선에서 그쳐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움.일정 시간 이후로는 출입을 금지하는 점, 음식물 반입이 금지된다는 점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잦음개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쾌적하고 적합한 공부 분위기를 가진 공간의 필요성‘스터디 카페’사업 소개사업명(상호)사업 분류스터디 카페위치아트레온 부근영

  •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스터디룸카페 업계 내 독보적 일류 브랜드로 자리하여 업계를 리드”VISIONMISSION프리라이더들 조차 팀의 주축으로 자리하게 하는 무한의 고객감동 실현고독한 개인플레이어들을 위한 유일무이한 개인 사무작업 공간의 제공 팀플의 메카로 손색없을 최적의 시설과 따뜻한 공간의 아낌없는 제공안타까운 정보력 소유자들을 달랠만한 적기의 취업, 공모전 정보제공가격대비 최상의 커피품질, 음료품질의 실현을 통한 애호가 감동실현사업 추진 계획

  • [사업계획서] 스터디 카페와 칵테일 바 겸용 사업계획서
  • 목 차1. 사업 동기2. 사업 내용1)사업개요2)사업컨셉 및 아이템3)사업환경3. 사업 배경1)시장분석2)환경분석3)경쟁자 분석4. 전략 방안 & 분석1)ERRC2)SWOT3)STP5.카페이용6. 자금 운용7. 수익성 분석1. 사업동기가. 동기스터디 카페의 형태는 객단가가 낮기 때문에 적은 손님으로도 손익을 맞춰 나아갈 수 있는 형태가 아니다. 하지만 수익성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낮 시간의 영업은 스터디 카페에 맞췄으며, 밤 시간의 영업은 최소한의 손님을 확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