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동기
2. 사업내용
3. 목표시장 규모및 전략
4. 경쟁력 및 성장가능성
- 본문내용
-
4.1-(1) 경쟁력
우리 스터디 카페의 특징으로는 무한으로 제공되는 음료, 차 가 있고 깨끗한 설비시설, 이용료가 싼 것을 강점으로 들 수 있다. 차와 음료를 뷔페식으로 제공하여 이용자가 직접 가져다 마시게 함으로써 종업원의 수를 줄이고 인건비를 줄여 더 많은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이 장점이다. 더불어 스터디 그룹만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서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한 특징을 내세울 수 있다. 아직 초기의 시장이라 딱히 두각을 보이는 업체가 몇 곳 없다. 그 업체들도 전국적으로는 시장을 장악하지 못하고 서울 등 일부 지역만 장악을 하고 있는 형태여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첫 지점이 생길 인하대 후문점은 주위 경쟁 상대가 없다. 우리의 카페가 생기면 스터디카페로 운영하는 첫 점포가 되고 주위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좋은 출발을 보일 것이다. 경쟁 상대가 없기 때문에 주위 스터디카페 시장을 독식할 것으로 보이고 그만큼 수익성은 보장된다. 인천내에서는 민들레영토가 영업 중이지만 주안점 한 곳뿐이다. 인천내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면 경쟁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터디그룹이 많아지고 스터디카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가능성은 충분하다. 이미 대학가 근처의 지역은 소규모의 스터디카페가 운영되고 있으나 그 지역에만 알려져있다. 지점을 둔 프랜차이즈 개념의 브랜드를 가진 업체는 토즈, 민들레영토, 윙스터디가 있다. 다만 이 세 업체도 서울에 지점이 대부분이라 사실상 전국적으로 브랜드가 유명한 스터디카페는 없다. 아직 시장의 초기인 셈이다. 수요를 각 지역마다의 하나의 점포를 가진 소규모 업체가 소화하고 있는 형편이다. 시장은 증가하고 있으나 크게 영향력을 끼치는 업체는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