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화장품 `수려한`의 성공 분석과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1. ‘수려한’ 선정 동기
2. ‘수려한’ 소개
3. 수려한의 시장 진출 당시 환경
4.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5. 경쟁사 분석
6. STP 분석
7. 마케팅 분석 - 4P MIX
8. 성공 전략
9. 앞으로의 발전 방향
10. 참고 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 향후 시장점유율 변동성이 큰 한방화장품 시장
성인 여성 타깃의 대부분(95%)은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초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최초 상기도는 가장 높은 상기도를 보인 브랜드가 18.4%이고 그 다음이 17.2%로 나타났다. 브랜드 상기도는 국내 브랜드들이 수입 브랜드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특정 브랜드 구입의향은 약 43%로, 절반 이상이 특정 화장품에 대한 충성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여성 타깃 가운데 한방 화장품 사용자는 약35%로 나타났으며, 그중 65% 정도가 아직 한방화장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은 향후 한방화장품 시장의 충분한 확대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한 한방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최초 상기도는 설화수가 40%로 압도적이었으나, 백옥생(13.2%) 수려한(11.2%) 후(5.2%) 다나한(4.4%)등 후순위 브랜드와의 격차가 컸다. 이는 한방화장품의 선발그룹이 상대적으로 브랜드 상기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중요한 사실은 한방화장품에 대한 특정브랜드 구입의향은 26%에 불과해, 특정브랜드 구입의사가 없는 74%의 고객을 상대로 충분히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이다.
4) Threat 위협
■ 주요 화장품 업체들의 한방화장품 출시 붐에 다른 경쟁의 심화
한방화장품 선도 그룹인 설화수가 시장에서 성공을 이루자 주요 화장품 업계에서도 한방 성분이 담긴 한방화장품들을 경쟁적으로 출시하였다. 이에 따라 한정되어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화장품 업체들 간의 과도한 경쟁이 예상된다. 또한 올해 출시된 아모레퍼시픽의 한율은 수려한과 비슷한 타겟층을 공략하고 있어 그 경쟁은 더욱 격화되었다. 이에 따라 수려한
- 참고문헌
-
10. 참고 문헌 및 출처
현대마케팅론 - 제 6 판, 유필화 외 3인, 박영사.
마케팅액츄얼리 - 2006년판, 이종호, 김문태 저, 경문사. 250쪽
수려한 홈페이지 http://www.sooryehan.co.kr
삼성몰 홈페이지 http://www.samsungmall.co.kr
CJ홈쇼핑 홈페이지 http://www.cjmall.com
LG생활건강 홈페이지 http://www.lgcare.com
뷰티플렉스 HIT 11,12월호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11월호
LG생활건강 4분기 실적 양호 - 2008년 1월 23일 굿모닝신한증권 Result Comment
LG생활건강 프리미엄비중 확대로 고성장 지속 - 2007년 -4-2 comment, SK securities, Analist 하태기
한방화장품의 현황과 브랜드 차별화 전략 글. 구자룡 - 밸류바인컨설팅 대표컨설턴트
http://www.adic.co.kr
2008 '한방화장품' 성분 전쟁 2008-01-29 더데일리코스메틱, 최지흥 기자
http://www.dmsc.co.kr
LG생활건강 3분기 매출 3563억원, 영업이익 466억원 -헬스코리아뉴스 2008년 10월 21일 (화), 신명희 기자
지갑은 얇아도 화장품은 비싼걸로 - 경기 침체에도 저가 제품은 안써… 고급 화장품 소비 20% 증가 - 동아닷컴 경제 2008년 8월 12일, 정효진 기자 http://www.donga.com
프레스티지 화장품, 화장품 사용 연령과 소득 그래프 분석
- http://blog.naver.com/dreamest/5265834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