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회 유치의 경제적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우리나라의 국제대회 유치
국제대회 유치의 부정적효과
1. 국가 홍보 효과
2. 기업이미지 제고 및 매출증대
3. 관련산업의 고용창출효과
4. 국민 사기진작 효과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가 홍보 효과

국가이미지 개선 및 국가브랜드 상승
• 대외언론 노출로 1조 2,096억 원의 국가 홍보 효과 유발
− 선수들의 선전으로 국가이미지 개선 및 국가브랜드 상승
− 메달 1개당 864억 원 (=방송노출시간*방송사 광고비용)에 준하는 광고가치가 발생
•한국 선수단 총 메달 수: 14개
−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1%p 이상 제고된 것으로 추정

취업계수
총산출액 10억 원당 취업지수
최종수요 발생시 직접 고용유발효과에 해당
총산출액 기준 노동생산성의 역수
취업계수↓ → 노동생산성↑
취업유발계수
특정 부문 상품에 대한 최종수요 발생시 경제 전체에서 발생하는 고용창출효과
최종수요 발생시 직·간접 고용유발효과에 해당
간접고용유발률
=간접유발효과(취업유발계수-취업계수)/취업계수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네이버 용어 사전
네이버 백과사전
한국경제 구조변화와 고용창출, 유경준, 한국개발연구원, 2004년
국회도서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창동계올림픽 개체의 의의와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 평창동계올림픽 개체의 의의와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Ⅰ. 서 론평창동계올림픽이 드디어 3번 만에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는 국가적인 경사이며, 대한민국의 국위선양의 최고의 기회가 되며, 국가브랜드 값어치를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 평창도 지난 두 차례의 실수를 거울삼아 가용한 인적 네트워크를 총가동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별 맞춤형 홍보 전략을 세워 유치전을 진행해 왔다. 7일 자정 평창은 남아공 더반에

  •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유치방안
  • 유치 실패2. 2014 동계올림픽 유치전 3. 2014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4.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활동 주요일지Ⅲ.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의 원인분석1. 스포츠 외교력의 부족2. 국제대회의 한 국가 편향 시각3. 러시아, 동계올림픽 강국인 점 부각Ⅳ.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당위성 및 가능성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로 인한 파급효과1. 국가위상과 브랜드제고2. 선진사회기반 조성3. 경제적 파급효과4. 스포츠분야 파급효과5. 관광분야 파급효과6.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대회 재도전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 U대회에는 한국 광주시와 캐나다 에드먼튼과 브라질 브라질리아.리오,대만 타이베이,스페인 그라나다,폴란드 포즈난 등 6개국가 8개도시가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하계 U대회는 전세계 170여 개국 1만 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11일동안 축구 등 13개 종목을 겨루는 세계 대학생들의 최대 스포츠 제전으로 광주시는 2015하계 U 대회가 광주에 유치하면 막대한 지역 경제적 효과와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이미지 브랜드의

  • 평창동계올림픽 지역 균형 발전 경제적 파급효과 고용창출 효과 환경 파괴논란
  • 유치시도우리나라에서 국제대회를 열 수 있는 절호의 기회하지만 ‘양날의 칼’ 3Ⅰ 선정이유41Ⅰ 선정이유2Ⅱ 평창올림픽 개최의 파급효과가) 긍정적 파급효과나) 부정적 효과3Ⅲ 해외의 사례가) 긍정적 사례나) 부정적 사례4Ⅳ 평창 올림픽이 나아가야 할 방향목차사회간접자본(SOC) 확충개최지역 브랜드 가치 상승 지역 균형발전 도모1.지역 균형 발전의 기회이다.5가) 긍정적 효과가) 긍정적 효과2)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온다. 6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대회와 달리 전 세계의 모든 국가들이 참가 대상이라는 점에서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인 것만은 분명하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재정적, 경제적 효과가 있다. 오늘날 올림픽이 상업성이 있는 이벤트로 부상함에 따라 개최국, IOC, 기업의 이해관계가 얽힌 거대한 비즈니스 장이 되고 있다. 개최국은 경제효과, 고용, GDP영향, 관광객 유치 등 직간접적으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어 유치경쟁이 치열하다.2절. 역대 주요올림픽의 경제적 효과2.1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