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희곡의이해] The Fantasticks의 연극의 특징(연극으로서의 무대 연출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작품 들여다보기
1. 음악
2. 공간 및 소품
3. 인물(배우)
4. Showing(직접 보여주기)
5. Distancing(관객에게 말 걸기)
Ⅱ. 분석을 바탕으로 실제 극 감상
- 본문내용
-
(73P, Act 2)
(And one by one, the parents and the children begin to break the perfect image of the tableau. The MUSIC underneath is sour, disgruntled.)
(73~74P, Act 2)
LUISA : Aren't we happy?
MATT : Yes. Aren't we?
(MUSIC : a sour CHORD)
(83P, Act 2)
MATT : You're adolescent!
LUISA : Ahh!
(She slaps him. There is a pause. Then as they speak, their anger is underscored by MUSIC.)
모든 진실을 알고 난 후
어긋나기 시작 →
‘불협화음’ 삽입소리
대사뿐 아니라 삽입소리를 통해
그들의 감정이 한층 더 강조
(73P, Act 2)
MUSIC as EL GALLO enters, carrying the Moon. He nods to the MUTE, who undoes the rope and removes the FANTASTICKS drape on the little platform stage.
(75P, Act 2)
HUCK : I said, Water, Water, Water! / BELL : Clip, Clip, Clip!
HUCK : What?
BELL : You're clipping my kumquat! / HUCK : Rot!
(80~81P, Act 2) BELL : (To HUCKLEBEE.) You see. You've spoiled everything!HUCK : I told you it wouldn't work.BELL : You told? You? Why, you liar. Get out of my kumquat!
(105P, Act 2)
MATT : (Appearing, dirty and disheveled.)
Beyond that road lies despair.
연극주의적 요소로서의 무대
대사를 통해서도 공간감 형성
→ 한정된 공간 속에서
무대 이동까지도 설명
차별화된 장르로서의 연극 속 캐릭터 (cf. other genres)
- EL GALL : 극의 해설에 그치지 않고
극에 직접 개입하여 상황을 고조시킴
- MUTE : 지문을 의인화시킨 형태, 무언의 표현 연기
→ 무대 전면으로 나오는 그들
(109p, Act 2)
(The MUTE gets the Fantasticks drape from the prop Box and he and EL Gallo carefully hang it on the poles in front of the Parents and the Lovers. Then, when the stage is as it was in the beginning, the Lights dim down. And the play, of course, is don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