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음료, 술 기호음식(기호식품), 커피, 녹차 기호음식(기호식품), 초콜릿(초콜렛), 홍차 기호음식(기호식품), 버터 기호음식(기호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청량음료 기호음식(기호식품)
1. 광천수(Mineral Water)
2. 콜라
3. 소다 워터
4. 토닉워터
5. 진저 에일
6. 세븐 업

Ⅱ. 술 기호음식(기호식품)
1. 술이 주는 해악
2. 술의 장점
1) 협심증 완화
2) 풍부한 영양분
3) 소화제 역할
4) 정신건강 유익
5) 장수의 비결

Ⅲ. 커피 기호음식(기호식품)
1. 커피란
2. 커피의 역사
3. 커피의 가공
4. 커피의 맛과 성분
5. 커피의 종류
1) 과테말라
2) 모카
3) 콜럼비아
4) 블루마운틴
5) 브라질
6) 말라바르
7) 수마트라
8) 탄자니아
9) 하와이코나
6. 커피의 생산과 소비

Ⅳ. 녹차 기호음식(기호식품)
1. 긍정적인 효과
1) 항암효과
2) 노화억제효과
3)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4) 체질개선 효과
5) 당뇨병 억제 효과
6) 중금속 등의 해독작용
7) 비만방지 효과
8) O-157균 살균효과
2. 부정적인 영향

Ⅴ. 초콜릿(초콜렛) 기호음식(기호식품)
1. 초콜릿의 역사
2. 초콜릿의 종류와 성분
3. 제조공정

Ⅵ. 홍차 기호음식(기호식품)
1. 홍차의 어원 및 역사
2. 홍차의 종류
1) Straight Tea - 원산지에 따른 분류
2) 중국의 홍차 - 기문(Kimoon, 祁門), 랩상 소우총(Lapsang Souchong)
3) 블랜드 티(Regular Tea)

Ⅶ. 버터 기호음식(기호식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청량음료 기호음식(기호식품)

1. 광천수(Mineral Water)

광천수는 일반정수보다 미네랄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료이다. 현재 우리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천연 광천수와 인공적으로 제조하는 것이 있다. 유명한 광천수로서는 에비앙 워터, 비시 워터, 셀쳐 와써 등이 있다

2. 콜라

19 세기 후반 팸버턴이란 약제사가 약용으로 코카 콜라란 이름을 붙여 판매한 것이 콜라의 시작이다. 콜라나무의 열매로 콜라 엑기스를 만들어 물로서 묽게 하고 당분과 여러 가지 원료를 섞어 탄산가스를 넣어 만든 탄산음료이다.

3. 소다 워터

물에 탄산가스가 들어 있는 음료를 말하며, 처음부터 탄산가스가 함유되어 있는 물과 깨끗한 물에 인공적으로 탄산가스를 넣은 것이 있다.

4. 토닉워터

영국에서 만들어진 음료로서 씁쓰레 하면서도 상쾌한 맛을 가진 무색투명한 탄산음료이다. 소다 워터에다 키니네를 주원료로 하여 당분을 넣어 만든 탄산음료이다.

5. 진저 에일

생강 향이 있는 음료로서 소다수에다 시나몬, 레몬 등을 사용하여 설탕으로 단맛이 나게 하고 캬라멜로 색깔을 낸 탄산음료이다.

6. 세븐 업

소다 워터에다 레몬, 오렌지 등의 에센스를 넣고 구연산, 당분 등을 사용하여 만든 탄산음료이
참고문헌
* 김성윤, 커피 이야기, 살림, 2004
* 고수준명·박윤중·안용근, 술과 건강
* 노완섭 외, 식생활과 건강, 훈민사, 2001
* 원융희, 술 : 음료의 세계
* 인간과 건강, 홍경 출판사
* 전희정, 식품과 현대인의 건강, 지구 문화사, 1999
* 최병한, 차도 차문화 차나무 재배 차가공 기술, 용성 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마케팅] 할리스와 스타벅스 마케팅비교
  • 커피프라푸치노) - 크리스마스 시즌 : 페퍼민트 모카, 토피넛 모카4) Others타조차이 티 라떼, 타조 핫 티(잉글리쉬 브랙퍼스트/민트/얼 그레이/차이), 화이트 핫 초콜릿, 핫 초콜릿, 포도쥬스, 오렌지쥬스, 자몽쥬스, 레모네이드 등5) Food스콘, 시나몬스콘, 블루베리스콘, 바나나머핀, 블루베리머핀, 초코칩머핀, 시나몬스네일, 크로와상, 소시지크로와상, 크로크무슈, 모닝샌드위치, 초코 데니쉬, 코코넛녹차빵, 파이슈, 고구마파이, 초콜릿트위스트, 화이

  • (식생활과 다이어트) 비만관리와 치료법
  • 식품( 사탕, 탄산음료, 케ㅇ, 쵸컬릿), 패스트 푸드, 인스턴트 식품 보다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해조류 등을 사용 한 대체식품 이용. ▶ 텔레비젼이나 책을 보는등 다른 일을 하면서 음식 섭취 삼가. ▶ 음식은 먹을 만큼만 덜어서 섭취.▶ 식사시에는 천천히 꼭꼭 씹어서 섭취.▶ 저녁 8시 이후에는 음식 섭취 제한. ▶ 음식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 ▶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도록 하여 어린이에게 좋은 식 습관 정착. ②

  • [건강과스포츠] 다이어트
  • 식품이다. 미역을 조리할 때는 기름을 넣지 말고 초고추장을 찍어 먹거나, 국으로 끓여 미역을 건져 먹는 방법으로 한다.(될 수 있으면 미역은 조리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다.) 밥을 먹기 전에 미역을 먼저 먹어둔다.20분 이상 천천히 씹어 먹어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살생선과 같이 질좋은 단백질 식품을 함께 먹도록 한다. 주식은 거르지 말고 세끼를 꼭 챙겨 먹는다. 2) 해외유명인다이어트 ① 나오미 캠벨 유럽음식을 먹는다. 나오미 캠벨은

  • 비만과 운동 레포트
  • 음식을 골고루 먹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고루 확보해야 한다. 흔히 말하는 one-food-diet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는 장기간 계속 했을 때 다른 영양소의 결핍을 가져와 건강에 해롭다. 그러므로 여러 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식사량을 줄이면서 더불어 열량도 줄여야 한다. 열량을 줄이려면 열량 높은 음식 즉 술, 떡, 빵, 인스턴트 음식, 청량 음료, 라면, 밀가루 음식, 아이스크림, 튀김 등을 먹지 않아야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전략
  • 음식들을 주재료로 만드는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여 시장을 공략했다. 설탕꿀, 토마토, 와인, 우유, 초콜릿, 쌀, 오이, 콩은 물론 꼬냑(술) 등 600여 품목이 그 주 재료이다. 그 중‘ 블랙슈가(흑설탕) 마스크 팩은 스킨푸드의 히트 상품이다. 또한 스킨푸드는 소비자로부터 제품의 품질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있다. 스킨푸드만의 큰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제품 품질로 모은 고객을 유지시킬 수 있는 비결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