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문화] 문화트렌드에 따른 공연문화와 전시문화의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2010
공연,전시
트랜드
2. 공연문화
오페라 뮤지컬
연극 개그공연
3. 전시문화
사진전 그림전
엑스포
4.체험전시회
결론
본문내용

영화 시장 침체->상대적성장

새로운 시나리오 공급,
공연공간 확보 문제

예년과 비슷하거나, 감소예상


대작 뮤지컬의 로컬라이징계속

2008년-2009년 ‘세계 4대 오페라’ 대흥행->'새로운 콘텐츠' 확보하기 어려움

시장의 점진적 축소 예상

음악을 중심으로 한 종합무대예술

문학적 요소(대본)+연극적 요소(연기)
+ 무대장치,미술, 무용 등=종합예술 노래극

구성 - 서곡 간주곡 아리아 레치다디보

종류 - 세리아 부파 징슈필 악극 코미크 오페레타 그랜드오페라 등

태양의노래
 
관람장소: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
공연기간: 2010년 5월 10일 ~ 2010년 5월 29일
관람료: VIP석 50,000원 R석 40,000원 S석 30,000원
관람시간: 평일오후: 8시, 토.공휴일 : 3시, 7시, 일요일 : 4시

http://blog.naver.com/lotus_is?Redirect=Log&logNo=150086820499&vid=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문화의 미적 기준을 부적절하게 모방한 대량 생산된 예술이나 사물을 의미하는 용어 혹은 보통 통속적이고 저속하고 값싸고 나쁜 취향으로서 쉬크와 대립되는 개념의 사물이나 이미지의 총칭으로 정의하고 있으나 키치 양식에 관심을 보이는 사회학자들이나 미학자들의 키치 개념에 대한 설명은 다양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들의 관점은 대체로 키치를 전형적인 근대적 산물로서 문화의 산업화와 상업주의 그리고 증가하는 여가와 밀접하게 관련

  • [기업문화전략][기업][문화][기업문화전략 의의][기업문화전략 내용][기업문화전략 영향][기업문화전략 중원기술]기업문화전략의 의의, 기업문화전략의 내용, 기업문화전략의 영향, 기업문화전략의 중원기술 분석
  • 문화경제학회를 결성해 기업메세나의 활성화를 위한 이론적 토양을 구축하고 있다.생활의 양보다는 질이 중시되는 새로운 기업 환경에서 문화예술의 중요성과 문화 산업은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다. 문화 제품은 반복 구매율이 높고 관련된 문화에 의해 큰 영향을 받으므로 기획에서 제작, 유통, 사후 고객 관리까지 일관된 지식과 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러므로 데이타 베이스 마케팅, 관계 마케팅, 통합적 마케팅 등 뉴 트렌드의 현실 적용과 더

  • [미래 Trend 예측] 미래 트렌드 분석
  • 따른 쇼핑장소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 1) 고객 편의성의 심화중진국 수준 이상의 연간 1인당 소득 1만불의 국가에서는 재래시장의 역할과 위상이 달라질 수 밖에 없었다. 소득의 상승적 변화는 가계 소득 구조를 변화시키고 맞벌이 부부 형태의 소득구조를 유도한다. 맞벌이 주부의 경우에는 장보기 문화가 매일 일어나는 규칙적 업무로 중시되는 것이 아니라 보다 시간절약적이며 편의성 중시의 구매행태로 이어진다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목 차 >Ⅰ. 서론 1 1. 문제의 제기 - 12.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23. 연구의 방법 및 절차 3Ⅱ. 문화마케팅의 개념과 이론적 고찰 41. 문화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4(1) 문화의 개념 및 특성 - 4(2) 문화마케팅의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