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영조직론] 기업조사(SK GROUP 조직원의 스트레스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작하며
Ⅱ. 기업소개
Ⅲ. 직장 내 스트레스 관리 방안
Ⅳ. SK그룹의 스트레스 관리방안
Ⅴ. SK그룹의 스트레스 관리방안 한계점
Ⅵ. 해결방안
Ⅶ. 과제를 마치며
참고문헌 & 관련사이트
- 본문내용
-
일은 사람의 욕구 충족을 위한 수단이다. 뿐만 아니라 자아실현의 통로가 되므로 건강하게 일하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필요 일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다. 즉 조직원으로서 인간은 일을 떠나서는 살 수 없고, 그렇기 때문에 직무 스트레스에 노출된 상태 일 수밖에 없다. 2009년 12월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가 직장인 1127명을 상대로 ‘직무 스트레스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7.8%가 ‘직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고 답했다. 조직 내 스트레스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결과였다. 앞으로 사회에 발을 내딛게 될 대학생인 우리도 조직 내에서 부딪힐 수 있는 스트레스 문제에 예외가 될 수 없다.
2. SK의 기업관
SK는 안정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루어 존속 ․ 발전하여야 한다는 기업관에 기본 바탕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하여 고객, 구성원, 주주에 대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 ․ 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보인다.
3. ‘SKMS’에 바탕을 둔 SK의 기업문화
‘SKMS’는 SK 구성원 모두가 합의하고 공유하는 경영관리체계로, 중요한 경영원리에 대해 통일된 정의를 내리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립한 것이다. SKMS는 SK의 경영철학과 이를 현실 경영에서 구현하는 방법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업경영에 현실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하였다. 최초 SKMS를 정립한 이유는 SK의 모든 구성원이 SKMS를 바탕으로 경영의 본질에 대해 바르게 알고 이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활용함으로써 경영관리 수준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Globalization 시대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였다. SKMS는 SK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어 왔으며, 이에 근간한 시스템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경영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왔다. SK가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온 데에는 SKMS를 토대로 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시스템 경영의 실천과 기업문화 정착이 매우 큰 역할을 하였다.
- 참고문헌
-
http://www.cyworld.com/mandubuin
http://corp.skcomms.co.kr/aboutus_workplace.jsp
http://www.pentaclelearning.com/community/bbs_view.asp?dbid=ceo&num=667&page=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100138951&intype=1
https://recruit.nate.com/company/recruit_system.asp
https://recruit.nate.com/company/recruit_system.asp
http://www.sktelecom.com/
http://www.sktelecom.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62224861&intype=1
www.seri.or.kr
www.skshipping.co.kr
www.walkerhill.co.kr
www.cyworld.com/skcareers
www.sk.co.kr
『뿔나지 않고 일하기 : 스트레스 관리가 경쟁력이다』 매삼호일, 넥서스BIZ(2008)
『조직 행동론』 스티븐 로빈스, PEARSON(2009)
『스트레스의 원인과 대처방안에 관한 탐색』 이영균 한국정책과학학회보(2004)
『조직과 인간행동』김성국, 명경사(2002)
『스트레스의 이해와 관리』김정호 ․ 김선주, 도서출판 아름다운세상(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