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의이해4C)왜세계의절반은굶주리는가 내용요약과 우리사회주는느낌과시사점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농업농촌의이해 |
---|---|---|---|---|---|
C형 |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저자 : 장 지글러 / 역자 : 유영미 | 출판사 : 갈라파고스)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농촌의이해4C)왜세계의절반은굶주리는가 내용요약과 우리사회주는느낌과시사점00
※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에 대해 서술 하시오.
농학과농업농촌의이해4C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1.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줄거리요약
1) 8억 5,000만의 굶주리는 사람들
2) 기아는 자연도태? 아니면 어쩔 수 없는 운명
3) 생명을 선별하다
2.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독후감
3.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
4.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1) 인도적 지원의 효율화
2) 원조보다는 개혁이 먼저
3) 인프라 정비
4) 또 다른 차원의 지구적인 연대의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필자는 직장 다니면서 방송대 수업을 듣는 40대 직장인이다. 필자가 어릴 적 '보릿고개'를 넘긴적이 있다. 특히 5월이 넘기기 가장 힘든 달이다. 워낙 굶주림을 많이 겪어 누구보다도 식량의 소중함을 느껴 가급적이면 음식을 안 버리려고 노력한다. 젊은 세대중에 간혹젊은세대는 풍요를 누리다보니 식량, 먹거리의 소중함을 망각하고 있다. 식량의 소중함을 자각하는 의미에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을 꼭 젊은 세대는 읽어봐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란 책은 대화형식으로 기아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읽기 쉬울 뿐만 아니라, 기아에 대해 수준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이 한권을 통해서 기아의 실상, 진실에 대해 적나라하게 알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솔직히 이 책을 읽고 나서 며칠 동안 이 책의 저자인 장 지글러가 바라는 대로, ‘기아를 앞으로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뭐가 있을까?’ ‘훗날 내가 교단에 서면 기아의 실상에 대해 나는 아이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을까?’ 와 같이 나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고 계속 고민을 했다.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사실(지구의 식량 생산량은 지구 인구가 모두 소비하고도 남을 만큼이지만 세계의 절반은 식량이 없어 굶주리고 있다는 아이러니)이었지만, 세계 많은 나라들의 구체적인 배경과 기아의 원인에 대해서는 들어볼만한 통로가 없었는데 장 지글러는 FAO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렵고 복잡한 내용을 아들과의 대화체로 쉽게 풀어내고 있다.
- 참고문헌
-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장 지글러 / 역자 : 유영미 | 출판사 : 갈라파고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