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조재진 선수모델로한 리비이스 청바지 인쇄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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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동기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본론
본론으로 들어가 조재진 선수가 나온 리바이스 인쇄광고물에 대해 설명해보면 특히 리바이스가 많은 선수들 중에서 조재진 선수를 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리바이스는 "조재진이 월드컵에서 팀을 위해 헌신하는 플레이를 펼친 점이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 말은 리바이스는 위에서 보다시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리바이스라는 꿋꿋히 일어섰다는 점에서 조재진 선수의 헌신적인 플레이와 공감되는 공통점이 발견 되어서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둔탁하지 않고 잘 가꿔진 근육이 돋보였고 모델과 대등할 정도의 키와 몸의 비율이 청바지와 잘 어울렸고 특히 조재진은 2006년 독일 월드컵 직후에도 광고모델로 선정되기 전에 인터넷에 상반신 노출 사진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적이 있어서 그 시발점으로 광고 후보순위에 올라 결국 광고 모델로 선정 했다고 하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리바이스가 운동선수를 모델로 한 인쇄광고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느끼게 한 점은 청바지만 입고 있는 유명 스포츠 스타는 리바이스 청바지를 입는 것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도 그러한 특별한 계층에 낄 수 있을 것이라는 환상을 심어주었다.
특히 광고 우측하단의 메모지에는 조재진이 십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적혀있는데, 이 내용은 건설적인 측면을 강조하기 보다는 반항아 적인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10대청소년이나 20대 초반의 대학생의 반항아적인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렇게 반항아 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게 된 것은 30~40대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인쇄광고를 한 것이 아니라 위에서 말했듯이 10~20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광고활동을 펼쳤고 결과적으로 특정 다수인 젊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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