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몸짱 신드롬의 허와 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얼짱, 몸짱 신드롬
2.얼짱, 몸짱 신드롬의 역사
-현재 : 얼짱, 몸짱 신드롬의 가운데 있는 여성들
-과거 : 미모를 통해 권력을 움켜쥔 여성들
3.얼짱, 몸짱 신드롬의 허와 실
-기사를 통해 보는 실태
-영상으로 보는 허와 실
4.시사점
본문내용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평소 66사이즈 의상을 입던 A씨(여). 최근 한 의류 브랜드에서 '44 사이즈'나 '55 사이즈' 밖에 제작되지 않는다는 참담한 소리를 들었다.

박민규의 소설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 추녀로서 살아가기가 얼마나 괴롭고 고단한지를 묘사하는 대목이 나온다.


북방계 미인이 대부부인 한국
고치고 싶은 부위는 ‘코’ (40%) ‘눈’(29%) ‘턱 및 얼굴 윤곽’(25%)
‘조용진 얼굴연구소’의 조용진(57) 교수는 이 같은 경향을 “헬레니즘적 미모관”이라고 이름 붙였다

매력적인 용모를 가진 남성은 더 빠르게 움직이고 더 건강한 정자를 갖고 있을 확률이 높고, 면역성이 강하기 때문에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
가슴이 큰 여성은 원활한 수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손을 더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 엉덩이가 크고 허리가 들어간 몸매를 가진 여성은 임신성공률이 높고 출산이 수월하다.
매력적인 외모가 결국 좋은 유전자를 갖고 있다는 표식인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건강] 안구 건강
  •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독서를 많이 하거나 컴퓨터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이러한 방법을 시행하면 특히 유익할 것이다.② 식이요법 ▣ 눈의피로 회복에 좋은 식품 눈에 좋지 않은 음식을 금해야한다. 당분이 많은 것은 일단 눈에 좋지 않다. 또 매운 음식 역시 눈에 좋지 않다.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동물성 역시 눈에 매우 좋지 않다. 눈은 아주 미세한 근육의 움직임과 모세혈관 덩어리 이므로 탁한 피, 탁한 기운은 아주 나쁘다

  • 사이버 공간과 국민성 - 사이버 공간을 통해 나타나는 국민성의 모습 고찰과 발전적 방향 및 문제점에 대한 대안
  • 얼짱’은 단지 수면 위로 올라온 빙산에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 이 새로운 차별 기제에 맞설 수 있는 좀더 치밀하고 견고한 저항의 근거가 마련되어야 할 시점이다.인터넷 공간은 끊임없는 실험과 역동적인 변화 속에 전혀 예기치 못한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는 곳이다. 따라서 지난 한 해 동안 사이버 문화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얼짱ㆍ다모 폐인ㆍ우유송ㆍ `플래시몹ㆍ딸녀ㆍ디디바오 등 몇 가지 키워드들만 생각해 봐도 예측불가능성 이

  • [사이버윤리] 사이버공간과 국민성
  • 얼짱’은 단지 수면 위로 올라온 빙산에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 이 새로운 차별 기제에 맞설 수 있는 좀더 치밀하고 견고한 저항의 근거가 마련되어야 할 시점이다.인터넷 공간은 끊임없는 실험과 역동적인 변화 속에 전혀 예기치 못한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는 곳이다. 따라서 지난 한 해 동안 사이버 문화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얼짱ㆍ다모 폐인ㆍ우유송ㆍ `플래시몹ㆍ딸녀ㆍ디디바오 등 몇 가지 키워드들만 생각해 봐도 예측불가능성 이

  • [마케팅전략] 태평양 미래파 `에센스마스크` vs 애경 포튠 `멀티솔루션마스크` 비교분석
  • 실히 눈에 띄는 기능을 표방하여 좀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내놔야 한다.광고에서 남성 소비자를 자극하여 팩에 대한 남성들의 인식을 바꿔놓았지만, 실구매자의 대부분이 여성인 면을 고려할 때 여성들에 대한 Marketing이 부족하다. 아니면 아예 남성들이 직접 구매하도록 하는 강력한 어필을 했어야 했다. 그리고 미래파라는 브랜드는 예전부터 있어왔으며 30, 40대가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란 이미지를 갖고 있다. 조인성을 내세운 것은 좋지만 브랜

  • 보건교육4B)그린의PRECEDEPROCEDE모형적용한초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보건교육00
  • 실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최근에 ‘얼짱’, ‘몸짱’, ‘정짱’ 에 이어 ‘강짱’ 까지 외모지상주의의 신드롬이 수많은 스포츠 신문과 연예 정보 프로그램들의 꼭지를 장식하고 있다. 이러한 보도들은 그들의 내면이나 실력에는 상관없이 예쁜 사람들을 하루아침에 스타로 만들기도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외모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이런 얼짱문화를 지양하고 서로 몸과 마음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