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정세] 에도의 풍속도 우키요에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우키요에의 종류와 기법
2.우키요에 제작과정
3.초기 : 히시가와 모로노부
4.니시키에 이후 : 스즈키 하루노부
5.하루노부 사후 : 기타가와 우타마로
6.니가오에 : 도슈사이 샤라큐
7.가쓰시카 호쿠사이 : 최초의 풍경화 분야 개척함
8.우키요에가 서양미술에 미친 영향
본문내용
우키요에란 무엇인가?

에도 시대 서민들에 의해 발생한 민화로 에도 시대 초기부터 막부시대 말까지 교토를 중심으로 한 서민의 풍속 및 생활, 자연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그림을 말한다.



에도시대 = 상업의 발달로 조닌 중심의 새로운 서민문화 발전

우키요에의 유래

우키요(憂き世) : 현세를 덧없는 세상 / 뜬구름 같은 세상



우키요(浮世) : 향락을 추구하는 풍조 유행 / 속세, 현실의 의미로 변화

에시
(화가)

호리시
(조사)

스리시
(습사)

* 발행인 : 판매를 목적으로 대량 제작이 가능한 판화를 만들기 위해 이들을 고용하고 최종적인 책임을 책임자(총기획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문화, 경제, 정치
  • 정세관을 오래동안 지녀왔기 때문에 한반도에서 발생되는 여러가지 사태에 대해서는 개입 및 간섭 형식으로 자신의 영향력을 발휘해 왔고 이는 얼마전 있었던 남북한 UN동시가입에서 잘 드러났다. 끝으로, 평화공존의 문제이다. 중국에서 말하는 평화공존이란 프롤레타리아 국제주의 원칙을 고수하면서 자본주의의 국가와의 반제투쟁을 전개하는 한편으로 공산주의 국가들과는 평화공존을 취하는 형식의 그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경향도 등

  • [교양] 우리민족의 고유사상
  • 에도 불구하고 유교에서 온 것이라고 하는 것은 근본을 모르고 하는 말이다. 여기서 東夷라 함은 한민족의 조상을 두고 한 말이다. 없는 것도 있다고 하는 세상에 있는 것을 없다고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필자는 외국 대학에서 우리의 고유한 한철학을 강의하는 과정에서 그 발상경위와 역사적 유구성을 문헌으로 설명하여 청강자로 하여금 감탄케 하는 때가 많았다. 이 책을 읽는 도중에 그러한 현상을 보게 되는데 우리 사상에 관한 자랑으로 생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풍속 등에 대한 책을 탐독했으며 일본인을 이해하기 위한 서적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차차 저는 가이드라는 직업에 관한 실체를 파악하였습니다. 결코 언어만을 매개로 하는 것이 아닌 관광객에게 한국을 이해시켜 주는 외교사절단 수준이 되어야 한다는 깨달음이었습니다.미래의 시대는 개방화 국제화가 되어 외국과의 빈번한 교류로 인해 가이드의 역할이 확대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단순히 언어에 능통하면 가이드가 될 수 있다

  • [한국문화] 부여사의 전개와 지배구조
  • 에도 상당한 기간 동안 지속되었는데 이 회의의 최후 결정권은 국왕이 가지고 있었다. 영고는 비단 민족적 행사일 뿐 아니라 정치적 통합기능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또한 이러한 祭儀는 戰爭이 있을 때에도 행하여지는 것을 볼 때 政治, 經濟, 軍事, 司法的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軍事가 있을 때는 祭天을 하며 이에 소를 죽여 그 발굽으로 보아 吉凶을 점치는데 가라지면 凶하고 합쳐지면 吉하다고 하였다. ‘有軍事亦祭天 殺牛觀蹄以占吉凶

  • [현대시]] 김기림 시론 연구
  • 정세에 대해여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수용적 태도, 거부적 태도, 비평적 태도로 나누었다. 그는 수용적 태도를 “외부세계를 현재 있는 대로 승인하고 접대하는 태도”라고 정의하여 이를 집중적으로 비판했다. 그리고 거부적 태도는 현재의 모든 제도적 체계나 외부 현실을 거부하고 신세계를 건설하려는 태도이므로 매우 ‘건설적 태도’이기는 하지만 현대 작가가 용이하게 취할 수 있는 태도는 아니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 태도는 현재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