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철학] 영화 화려한 휴가를 통해 바라 본 518 민주항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5·18 민중항쟁 전개 과정
2.5·18 민중항쟁 의의
3.‘화려한 휴가’ 영화 소개
4.사회 철학
- 본문내용
-
5월 18일 (일요일)
시내 각 대학에 계엄군 주둔
5월 18일 전남대생 200여명은 휴교령이 내려진 학교에 들어가려다
계엄군과 투석전 벌였으며 부상당한 학생들을 보고 시민들도 합세, 함께 시위
계엄군의 폭력 진압으로 많은 희생자가 발생하면서 광주민중항쟁이 시작
5월 19일 (월요일)
시위대가 5,000여명으로 불어나자 계엄군은 장갑차를 앞세우고
착검한 총으로 시위대를 진압
계림파출소 근처에서 조대부고생 김영찬이 계엄군의 총에 의해 부상
수 만명의 시민들 "전두환 타도" 외침
8시 00분 : 고등학교 휴교조치
10시 20분 : 카톨릭센터 앞에서 남녀 30여명이 속옷만 입힌 채
심하게 구타당함. 공수부대와 시민간의 공방전 계속
20시 10분 : 시민들이 도청을 향해 금남로, 충장로, 노동청 방면에서 공수부대, 경찰과 대치
21시 05분 : 노동청쪽에서 시위대 버스가 경찰저지선으로 돌진하여
경찰 4명 사망
21시 50분 : 광주MBC건물 방화
23시 00분 : 광주역 광장에서 계엄군의 발포로 시민 2명 사망
영화속 인물들
박흥수(안성기)
“우린 살기 위해 총을 들었을 뿐이야”
강민우(김상경)
“세상이 아무리 난리를 쳐도, 우리한텐 아무 일도 일어나선 안 돼”
이요원(박신애)
“광주 시민 여러분, 우리를 기억해 주세요”
“모든게 꿈이었으면 좋겠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