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대중매체] Printed Media(신문과 잡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HISTORY
2.FEATURE
3.ORGANIZATION&PHOTO
4.MAGAZINE
본문내용
보복폭행에 연루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본격적인 수사를 받던 2007년 5~6월. 김회장이 집행유예로 풀려난 이후 한화가 기업이미지 개선작업을 본격화한 10월, 한화는 광고물량을 대폭 늘렸다.

언론계의 자리를 넘보는 인터넷 포탈
예) 야후, MSN, AOL, 구글

어그리게이터란?
수집하는 사람이란 뜻으로 포탈이 신문과 잡지 그리고 방송의 뉴스를 모아 독자적 알고리즘으로 구성, 여러 미디어의 기사를 테마 별로 편집해 독자들이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서비스

인터넷 매체의 한계
현재 포털 시장은 과다경쟁 상태
컨텐츠의 문제(선정적,소모적 자료)
1)신문의 내용

뉴스(스트레이트 뉴스): 객관적인 보도 기사, 사실 위주 뉴스 주제별로 나뉘어 조직.

피처(뉴스와 광고 제외한 나머지): 작성자의 의견과 해석
뉴스 피처: 시사성
비뉴스 피처: 시사성

광고(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내용): 신문사의 주요한 수입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건강] 미디어와 모유수유
  • 분석은 전체적인 상황과 수유의 상황을 조사하기 위해, 어떻게 엄마가 특징지어지는지(예를 들면, 사회적 계급의 아무 의미 없이), 그리고 언어와 형상이 각각의 수유와 어떤 관계를 맺는지 조사해 보았다.건강과 양육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모유수유 또는 인공수유에 관한 여러 기사들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텔레비전에서는 특히, 주부를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에서 많이 보였다. 또한 정기간행물 등의 많은 일반 신문 간행본에서도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개념, 발전, 분류와 멀티미디어의 문제점 및 멀티미디어 교육의 방향,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분석
  • 매체란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를 가리켜 앤소니 스미스는 제3의 커뮤니케이션 혁명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정보사회에 접어들고 정보통신기술이 급진전됨에 따라 매체간의 고유경계선이 무너지고 개별 매체의 독자성과 독립성이 약화되는 동시에, 또한 서로 다른 매체간의 콘텐츠와 서비스가 통합되는 융합현상(convergency)이 가속화되고 있다. 오늘날 대중매체분야에서는 서적, 잡지, 신문, 영화, 음반, 라디오, 텔레비전과 같은 기

  • 광고란 무엇인가
  • - 광고란 무엇인가I. 서 론현대의 Mass Media 사회는 폭 넓은 매체의 접촉으로 인해 정보를 얻고 그것을 토대로 모든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파금의 효과가 큰 광고는 매체의 다양성으로 인해 곳곳에서 다양한 Communicaion의 형태로서 대중들에게 다가온다. 하지만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서의 광고는 몇몇 수단의 오류들로 인해

  • [언론학원론] 출판과 잡지
  • 사회에서 개인과 한 사회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과도 상관이 있다. 문고판 시리즈는 저비용 고효율의 지식정보 습득 수단으로서의 가치를 지닐 수 있기 때문이다. 3.잡지1)잡지잡지란 특정 제호(題號) 아래 각종 원고를 수집, 일정한 간격을 두고 정기적으로 편집 ․간행하는 정기간행물을 말한다. 주로 주간(週刊) ․월간(月刊) ․계간(季刊)인데, 보통 간행 간격이 짧은 것일수록 대중적․시사적이고, 계간이나 연간(年刊)의 경우는 학술적․자료적(資

  • [정치학] 미디어가 선거기간중에 유권자에게 미치는 긍,부정적인 영향 - TV토론, 인터넷을 중심
  • 분석 방법자료수집과 연구방법 제4장 연구 결과제1절 연구문제 분석 1. 연구문제 1의 결과분석2. 연구문제 2의 결과분석3. 연구문제 3의 결과분석4. 연구문제 4의 결과분석 제5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정리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바람직한 미디어선거의 방향 모색제1장 서론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언론매체가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각종 선거의 후보자나 정당에 대한 정보는 언론매체가 전달하는 정보에 크게 의존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