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예술] 연애심리학 관점에서 본 게임의 규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애심리학의 개관.
2 “게임의 규칙” 속 인물 관계 상황.(조직도)
3 연애심리학 관점에서 본 게임의 규칙.
4 영상으로 보는 “게임의 규칙” 속 남녀 탐구생활.
5 과거와 현재의 남녀 간의 배우자 선호 기준과 게임의 규칙 속 인물 순위.
본문내용
사랑하겠다는 결심이 그 사랑에 대한 헌신을 의미할 필요는 없다. 사랑에 대한 헌신이 사랑하겠다는 결심을 내포할 필요도 없다. 많은 사람들이 상대를 사랑한다는 혹은 그와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 사람과의 사랑에 헌신을 한다. 그러나 헌신 이전에 사랑에 대한 결심을 하는 경우가 더 빈번하게 나타난다.
친밀감만 있는 경우 : 좋아함
열정 요소만 있는 경우 : 도취성 사랑
결심/헌신 요소만 있는 경우 : 공허한 사랑
친밀감+열정 : 낭만적 사랑
친밀감+헌신 : 우애적 사랑
열정+헌신 : 얼빠진 사랑
친밀감+열정+헌신 : 성숙한 사랑
모든 요소들의 부재 : 사랑이 아닌 것



3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남편에게는 사랑하는 크리스틴이 생김으로 인하여, 남편이 주느비에브에게 가지는 감정은 결심과 헌신뿐이다. 오래된 애인에게 바치는 예의 정도. 그렇기에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나, 주느비에브의 매달림에 어쩔 수 없다는 식의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주느비에브는 남편에게 진정한 밀착과 유대를 요구하지만, 남편은 별다른 감정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예술로서의 영화는 근원적으로 인간본성의 산물인 것이고, 단순한 ‘놀이’나 ‘오락’의 수단도, 또한 단순한 ‘표현의 매개체’인 것만은 아니다. 아마도 영화를 통한 인간의 표현욕망의 정점에는 자신이 사는 세계의 시공간에 대한 ‘재현’ 욕망이 자리하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인간의 표현욕망의 산물로서의 영화의 탄생은 1890년대 프랑스 파리에서 ‘뤼미에르(Lumiere) 형제’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1895년 파리의 ‘그랑 카페’, 바로 이곳에서

  • [문화]인류 문화의 근원이 된 놀이에 대한 연구
  • 예술 형식이다. 모든 사실을 종합해 볼 때 바로크는 놀라울 정도로 놀이 요소를 나타내고 있다. 우리는 예술가 자신이 자기 작품이 완전히 진지하다고 어느 정도 느끼고 또 그렇게 되도록 어느 정도까지 의도했는가를 따질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첫째로 다른 사람이 예술가의 느낌과 의도를 밑바닥까지 들여다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며, 둘째로 예술가 자신의 주관적 느낌과 나타난 작품과는 대체로 무관하기 때문이다. 예술 작품은 독자적 실

  • [프랑스영화] 영화 `쥴앤짐`과 그 배경에 대하여 -새로운물결 `누벨바그`그리고 거장 `트뤼포`1
  • 예술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가던 프랑스 영화 산업에 치명적인 타격을 가하게 된다. 대부분의 영화제작사가 전쟁 기계를 생산하는 공장으로 탈바꿈하게 되었고, 영화배우들과 기술자들은 징집되어 전선으로 끌려나갔다.6. 시적 리얼리즘으로 되찾은 황금기 1930년대에 접어들어 프랑스 영화는 다시 한번 황금기를 맞이하는데 이 시기는 바로 시적 리얼리즘의 시대로 프랑스 영화가 ꡐ자기의식의 투입ꡑ이라는 프랑스적인 색깔을 본격적으로

  • [프랑스영화] 영화 `쥴앤짐`과 그 배경에 대하여 -새로운물결 `누벨바그` 그리고 거장 `트뤼포`
  • 예술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가던 프랑스 영화 산업에 치명적인 타격을 가하게 된다. 대부분의 영화제작사가 전쟁 기계를 생산하는 공장으로 탈바꿈하게 되었고, 영화배우들과 기술자들은 징집되어 전선으로 끌려나갔다.6. 시적 리얼리즘으로 되찾은 황금기 1930년대에 접어들어 프랑스 영화는 다시 한번 황금기를 맞이하는데 이 시기는 바로 시적 리얼리즘의 시대로 프랑스 영화가 ꡐ자기의식의 투입ꡑ이라는 프랑스적인 색깔을 본격적으로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nouvelle vague)
  • 예술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가던 프랑스 영화 산업에 치명적인 타격을 가하게 된다. 대부분의 영화제작사가 전쟁 기계를 생산하는 공장으로 탈바꿈하게 되었고, 영화배우들과 기술자들은 징집되어 전선으로 끌려 나갔다.6. 시적 리얼리즘으로 되찾은 황금기 1930년대에 접어들어 프랑스 영화는 다시 한 번 황금기를 맞이하는데 이 시기는 바로 시적 리얼리즘의 시대로 프랑스 영화가 자기의식의 투입이라는 프랑스적인 색깔을 본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