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과 리더십] 도산 안창호의 학자형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학자형 리더십?
2.도산 안창호의 생애
3.분석: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 모델
4.오늘날의 도산정신
- 본문내용
-
수신 (修身)
-안창호가 젊은 시절, 조선은 청, 일본, 러시아 등 열강 국가에 국권을 유린 당했으며, 결국 일본에 국권을 빼앗기고 말았음.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안창호는 조국의 국권강화와 독립을 목표
로 일생을 살아갔음.
-안창호는 어린 시절 서당교육과 언더우드 학교를 졸업한 정도가 인생 전부의 학업이었음.
-그러나 안창호는 책을 통한 학습이 아닌 자신의 일생을 통해
끊임없이 학습하는 인물이었음.
-자신의 지식을 확장 시키는 범위에서 나아가 타인의 지식을
넓히기 위한 계몽운동에 적극 활동.
→점진, 대성, 동명학교 설립. 흥사단 활동 등
-안창호의 개인적 가치관 중 으뜸 된 것이 바로 정직.
-도산은 ‘거짓말’, ‘거짓 행실’ 이 두 가지가 우리 민족을 쇠퇴게
하고 우리가 망국 국민의 수치를 받게 한 근본 원인이라고 설파하였음.
-뿐만 아니라 도산은 자신의 동료를 삼는 기준으로 정성과 믿음과 의를 근본으로 삼았음.
-도산은 마음이 정서와 감정에 지배 받지 않도록 항상 마음을
곧고 올바르게 두며 살아가도록 노력했음.
-특히 도산은 교도소에서 치욕스런 고문을 당할 때도,
간경화와 만성기관지염, 위하수증 등 7개의 병을 동시에 앓으며
죽음을 맞이하기 직전의 상황에서도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라의 안위와 자신 곁의 사람들을 생각할 정도로 자신의 마음을
항상 곧게 두는 일생을 살아간 인물이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들의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법률들에 적용을 받는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 한 곳을 선정한 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안과 대책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류하여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의 문제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부모가족의 문제는 다양한 신문기사 혹은 뉴스를 참고하여 분석할 것 또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은 기존의 정책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도 함께 제시할 것)
- 레빙거의 부부유형 중, 반쪽 결혼형 부부의 적응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인성과 관련된 최근 사례(영화, 기사, 도서등)를 1가지 들고 보육교사의 인성 개념과 중요성을 서술하시오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