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사업 목적 및 기대효과
II. 시장 현황 및 전망
III. 사업 추진 계획
1. 비전 및 미션
2. 사업 방향 및 전개 방안
3. 시설 및 투자 계획
4. 조직 및 인원 계획
5. 마케팅 및 판매 계획
IV. 자금 조달 및 창업자금 추정액
- 본문내용
-
4. 조직 및 인원계획
1) 조직도
2) 인원계획
• 현 확보인원
창업팀원 6명을 대표와 운영관리, 경영관리, 고객관리, 마케팅, 시설설비관리에 각 1명씩 할당하여 사업 초기의 임금과 인원소요를 최소화한다.
• 필요인원계획
홀과 매장관리에 필요한 4명의 인원을 시간제 아르바이트로 충당하며, 오전과 오후타임을 구분하여 각 2명으로 교대할 수 있도록 근무시간을 설정한다.
5. 마케팅 및 판매계획
1) SWOT
강점(Strength)
• 목표 타겟층 접근이 용이한 지리적 위치
• 고대빵 등 고대의 기존 식품 산업 이용하여 원가 절감 효과
• 시간과 공간, 음식을 동시 제공, 교내 열람실이나 외부 까페 등 전문 업체에 비해 차별화
• 고려대학교가 운영한다는 사실은 고객 흥미를 유발하고 신뢰감을 줌
• 공모전이나 인턴, 취업 정보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특성을 타겟층에 어필할 수 있음
• 최고의 설비, 시스템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고대의 교육 이념 및 방향과 일맥상통
약점(Weakness)
• 스터디와 팀플의 특성상 회전율이 낮을 수밖에 없음
• 사업 특성상 가구, 소품 등 지속적인 위생과 청결 관리가 어려움
• 제공하는 식품과 관련하여 자체 메뉴를 개발하고 공급하기 어렵다는 점(유통 등),
고대빵에 대한 낮은 선호도
• 점포를 확장하여 다른 대학 앞에 세웠을 때p인점을 운영했을 때 수요 창출의 불확실성
(술, 투박함 등 기존 고대 이미지의 핸디캡)
기회(Opportunity)
• 고대 내외 스터디와 팀플 공간의 부족으로 목표 타켓층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
• 까페 등 기존 경쟁업종의 보복 가능성이 낮음
• 높은 수요로 인하여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 음료, 식품, 인테리어, 각종 기계와 장비 등, 공급자 경로가 다양하여 공급자의 힘이 약함
• 잠재 고객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
위협(Threa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