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사업 목적 및 기대효과

II. 시장 현황 및 전망

III. 사업 추진 계획

1. 비전 및 미션

2. 사업 방향 및 전개 방안

3. 시설 및 투자 계획

4. 조직 및 인원 계획

5. 마케팅 및 판매 계획

IV. 자금 조달 및 창업자금 추정액


본문내용
4. 조직 및 인원계획

1) 조직도


2) 인원계획
• 현 확보인원
창업팀원 6명을 대표와 운영관리, 경영관리, 고객관리, 마케팅, 시설설비관리에 각 1명씩 할당하여 사업 초기의 임금과 인원소요를 최소화한다.
• 필요인원계획
홀과 매장관리에 필요한 4명의 인원을 시간제 아르바이트로 충당하며, 오전과 오후타임을 구분하여 각 2명으로 교대할 수 있도록 근무시간을 설정한다.


5. 마케팅 및 판매계획

1) SWOT
강점(Strength)
• 목표 타겟층 접근이 용이한 지리적 위치
• 고대빵 등 고대의 기존 식품 산업 이용하여 원가 절감 효과
• 시간과 공간, 음식을 동시 제공, 교내 열람실이나 외부 까페 등 전문 업체에 비해 차별화
• 고려대학교가 운영한다는 사실은 고객 흥미를 유발하고 신뢰감을 줌
• 공모전이나 인턴, 취업 정보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특성을 타겟층에 어필할 수 있음
• 최고의 설비, 시스템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고대의 교육 이념 및 방향과 일맥상통
약점(Weakness)
• 스터디와 팀플의 특성상 회전율이 낮을 수밖에 없음
• 사업 특성상 가구, 소품 등 지속적인 위생과 청결 관리가 어려움
• 제공하는 식품과 관련하여 자체 메뉴를 개발하고 공급하기 어렵다는 점(유통 등),
고대빵에 대한 낮은 선호도
• 점포를 확장하여 다른 대학 앞에 세웠을 때p인점을 운영했을 때 수요 창출의 불확실성
(술, 투박함 등 기존 고대 이미지의 핸디캡)

기회(Opportunity)
• 고대 내외 스터디와 팀플 공간의 부족으로 목표 타켓층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
• 까페 등 기존 경쟁업종의 보복 가능성이 낮음
• 높은 수요로 인하여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 음료, 식품, 인테리어, 각종 기계와 장비 등, 공급자 경로가 다양하여 공급자의 힘이 약함
• 잠재 고객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

위협(Threa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보고서Study Café 1. 창업동기창업 목적 및 배경 카페에서 과제나 공부를 하는 대학생 및 기타 회사원들이 증가하면서 스터디 카페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 스터디 카페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방향의 특성화 카페를 제시하고자 창업계획을 세우게 되었다.1. 창업동기아이템 선정 동기기존 스터디 카페의 문제점예약제로 인한 부담감, 번거로움높은 가격대그룹위주로 개인의 사용이 어려움1. 창업동기사업 내용 및 특

  • [사업계획서] 스터디공간과 카페를 접목한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창업 계획 보고서스터디공간과 카페의 만남- 목 차 -Ⅰ. 서 론 1. 창업 동기Ⅱ. 본 론1. 스터디 카페란? 2. 기존 스터디 카페의 문제점 3. 아이디어 - 스터피 Ⅲ. 결 론 1. 기대효과Ⅳ. 참고 자료 Ⅰ. 서 론1. 창업 동기몇 년째 계속되고 있는 취업난 속에서 모든 대학생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취업이다. 이러한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좋은 직장을 가지기 위해서 학점관리, 어학성적, 전공 관련 자격증, 봉사활동, 여러 교외활동(공모전 등

  • [사업계획서] 스터디공간과 카페를 접목한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사회지도층스터디 카페 Stufee기존 서비스산업에 추가하여 서비스 창업목 차서 론1본 론2결 론31) 창업동기1) 스터디 카페란?2) 기존 스터디 카페의 문제점3) 아이디어1) 기대효과1. 서 론1) 창업동기대학생 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취업스터디 카페학점관리, 자격증, 교외활동 등에 많은 시간 소비학교과제, 공모전 등의 팀 프로젝트 시 소모임 장소 부족학생의 원츠2. 본 론1) 스터디 카페란?음료를 마시며 개인이나 소수의 인원들이 앉아서

  •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 선정 배경스터디 룸교내 열람실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부분 스터디룸을 대여해주는 모임공간의 선에서 그쳐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움.일정 시간 이후로는 출입을 금지하는 점, 음식물 반입이 금지된다는 점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잦음개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쾌적하고 적합한 공부 분위기를 가진 공간의 필요성‘스터디 카페’사업 소개사업명(상호)사업 분류스터디 카페위치아트레온 부근영

  •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 스터디룸카페 업계 내 독보적 일류 브랜드로 자리하여 업계를 리드”VISIONMISSION프리라이더들 조차 팀의 주축으로 자리하게 하는 무한의 고객감동 실현고독한 개인플레이어들을 위한 유일무이한 개인 사무작업 공간의 제공 팀플의 메카로 손색없을 최적의 시설과 따뜻한 공간의 아낌없는 제공안타까운 정보력 소유자들을 달랠만한 적기의 취업, 공모전 정보제공가격대비 최상의 커피품질, 음료품질의 실현을 통한 애호가 감동실현사업 추진 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