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 짓는 늙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03.03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독 짓는 늙은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학] 황순원의 `독짓는 늙은이` 작품 분석 및 감상
  • 죽지마요 , 송영감송영감의 패배.부인이 조수와 떠나가는 사랑에서의 패배아들을 양자로 잃는 가정에서의 패배독이 깨어짐으로 인한 자신의 인생에서의 패배독 VS 김치냉장고소설 속‘독’의 깨어짐독의 깨어짐 = 구시대의 패배일본의 우리문화 말살 정책일제 강점기하 유입된 신문물사라져가는 것에 대한 작가의 안타까움과 애환하지만 사라져감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그 시대의 상황그들을 밀어낸 것은 누구인가.우리는 무슨 노력을

  • 황순원 독 짓는 늙은이 작품 분석
  • 독 짓는 늙은이1. 황순원 (黃順元. 1915~)평남 대동 출생. 일본 와세다 대학 영문과 졸업. 경희 대학 교수, 예술원 회원을 역임함. 1931년『동광』지에 시 을 발표 한 후 문단에 등단. 1934년 첫 시집「방가(放歌)」를 내놓으며 본격적으로 활동함. 1935년『삼사문학』동인으로 활동하면서 시와 소설을 함께 발표하고, 1940년 단편 소설집「늪」을 간행하면서 소설에 전념.광복 후에는 교직에 몸담으면서 (1950), , , ,

  • [문학] 내면화를 위한 구성주의 관점의 문학교육
  • 내면화를 위한 구성주의 관점의 문학교육목 차1. 서론 2. 내면화의 개념3. 구성주의 이론 3.1. 인지적 구성주의3.2. 사회적 구성주의3.3. 구성주의와 문학교육4.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수업모형 5. 내면화를 위한 평가 6.「독짓는 늙은이」를 중심으로 한 수업예시 7. 결론 부록 - 활동지내면화를 위한 구성주의 관점의 문학교육 1. 서론문학은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언어라는 표현양식을 통하여 전달한다. 오헌주,「문학교육의 평가방법 연구」, 전

  • 황순원의 생애와 작품
  • 독짓는 늙은이’ 등 많은 작품을 써두고 해방을 맞이한다. 1946년부터 서울중학교 교사를 역임하면서 단편 ‘목넘이 마을의 개’, 장편 ‘별과 같이 살다’를 발표한다. 6․25사변으로 부산으로 피난한 후 단편 ‘어둠 속에 찍힌 판화’, ‘곡예사’, ‘산골아이’ 등과 시 ‘향수’, ‘제주도 말’ 등을 발표한다.1953년 5월 단편 ‘학’, ‘소나기’를 발표하고, 9월 장편 ‘카인의 후예’를 연재하는 것을 계기로 장편작가로서의 전신을 꾀한다. 이후 ‘

  • [국어교육론] 황순원의 `학`강의 지도안
  • 독짓는 늙은이>, (1944, 광복 후 발표), (1948, 단편집), (1951), (1952), (1953), (1954, 장편), (1956, 단편집), (1957, 장편), (1960, 장편), (1964, 장편), 《탈》(1976, 단편집)* 전후문학우리나라의 경우 6.25전쟁 이후에 나타난 소설로, 주로 50년대의 문학을 이야기할 때가 많다. 그 특징으로 (1) 전쟁 후의 현실참여주의 문학과 전통 지향적인 순수문학 (2) 전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